오늘부터 맥월드 2008이 시작되었고 이 글이 쓰고 있는 동안 스티브잡스의 키노트가 진행 중이다. 한 가지 놀라운 사실은 현재 진행되고 있는 키노트를 테크크런치에서 실시간 블로깅을 하고 있다는 점인데, 실시간으로 현재 진행 상황과 더불어 사진까지 올라오고 있다. 블로그의 힘이 대단한 것은 물론 무섭기까지 하다.

오늘 스티브잡스가 키노트를 통해 발표한 내용을 살펴보면,

  • 레오파드
  • 아이폰 : 5개의 어플리케이션이 추가되었다고 한다.  자세한 내용은 다음에...Maps with locations, webclips, customizable home screens, SMS multiple people at once, chapters, subtitles, and language support in video, and lyrics support in audio
  • 다음은 아이튠즈 영화 대여..
  • 다음은 맥북에어(MacBook Air) 소개.. 세상에서 제일 얇은 노트북이라고 한다.

설마 아래 서류 봉투에 든 것이 노트북일 줄이야..

가격은 미국에서 1,799달러라고 한다. 한국에 수입되면 좀 더 비쌀 것인데 200만원 정도 하지 않을까?

맥북에어는 이미 애플 웹페이지에 상세한 내용이 공개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란다. 키노트에 맞춰 웹페이지도 업데이트하는 센스를 발휘한 듯 하다. 치밀하다.


요즘 한창 노트북 지름신이 강림하려고 하는데.. 사진 속에 보이는 노트북의 모습이 너무 멋지다.


본 블로그 내 MacWorld2008 관련 내용은 아래를 참고하시길..


덧1> 다른 일 때문에 새벽까지 깨어 있다가 우연히 맥월드 2008의 키노트를 보게 되었는데, 국내에서도 실시간 블로깅을 하는 블로그가 있음을 발견했다. 예전에 스카이프 블로거 간담회 때 뵌 분인데.. 대단하다.

덧2> 스티브잡스의 키노트 전체를 볼 수 있는 동영상이 공개되었습니다. 크런치기어에 가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애플의 퀵타임이 설치되어 있지 않으면 볼 수 없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08-01-16 14:30)


신고

이 글에 대한 의견을 페이스북 댓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