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전화(VoIP)로 호텔을 예약할 수 있는 서비스가 등장했다. 이 서비스의 주인공은 보이스오버호텔닷컴(VoiceOverHotel.com)이라는 곳인데, 스카이프 계정을 가진 전세계 호텔을 검색할 수 있고 스카이프 통화 및 채팅을 통해 예약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호텔이 스카이프 계정을 신청해서 보유하고 있다는 이야기인데, 이 서비스에서는 Skype Friendly Hotel이라고 명명하고 있다. 혹시 새로 들어선 이명박 정부가 이 서비스와 관련 있는 것은 아닌지..Business Friendly..^^

실제 체류 일정을 입력하고 검색을 해 보면 요금 및 호텔 정보 등의 상세 정보와 아울러 스카이프 통화 여부를 알 수 있다. 또한 호텔의 위치를 구글 지도를 통해 확인할 수도 있다. 스카이프 네임뿐만 아니라 호텔의 전화번호도 공개되어 있는데, 스카이프 아웃을 통해 전화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한다.

물론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스카이프에 가입해서 프로그램을 다운받아야 하기 때문에, 지난 번에 소개해 드린 리빗을 이용한 매쉬업에 비해서는 좀 불편하다. 리빗 매쉬업의 경우 웹에서 모든 것이 가능하다. 아래 그림을 보면서 비교해 보시기 바란다.

스카이프에서도 별도의 프로그램을 다운받지 않고 웹에 삽입할 수 있는 형태의 솔루션을 만들면 아주 대박이 날 것 같은데, 당분간 이런 일은 일어날 것 같지 않아 아쉽다.

ribbit mashup

[관련글]
2008/04/21 - 스카이프, 국내 무제한 요금제 출시
2008/04/23 - 웹에 인터넷전화 적용, 손쉽게 가능하다
2008/04/24 - 리빗 API를 이용한 보이스 매쉬업..

신고

이 글에 대한 의견을 페이스북 댓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