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라디오스타와 인터넷전화의 관계는?

국내 VoIP 뉴스

by 버섯돌이 2008. 12. 19. 10:04

본문

728x90

인터넷전화 번호이동제에 대해서는 제 블로그를 통해 몇 차례 살펴본 적이 있다. 지난 11월 말 기준(번호이동제가 10월31일부터 본격 시행되었으니 약 한 달)으로 번호이동 신청을 한 사람이 10만명이 넘었는데.. 벌써 12월도 반 이상이 흘렀으니 (증가 속도를 고려해 볼 경우) 약 20만명 정도가 신청을 했을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 글에서 언급했듯이 10만명이 넘는 번호이동 가입자 중에 고작 4천명 정도만 KT로 번호이동을 신청한 상태였는데... 유선전화 최대 사업자인 KT의 체면이 말이 아닌 듯 하다.

물론 2,000만명이 넘는 유선전화 가입자 중에 20만명이면 1% 정도 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아직 KT가 우려할만한 수준이 아니라고 판단할 수도 있지만, 둑에 난 작은 구멍이 결국 둑을 무너뜨린다는 교훈을 생각하지 않을 수 없다.

이런 상황을 반영이라도 하듯이 KT에서 MBC 라디오스타의 MC 4명을 모델로 내세워 'KT인터넷전화 스타'라는 아주 참신한 광고를 선보였다. 이번 광고를 통해 KT도 인터넷전화 시장에 총력전을 펼치는 듯한 모습이 보인다. 과연 KT가 내세우고 있는 SoIP 전략이 일반 이용자에게 어필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는 개인적으로 부정적인 생각을 가지고 있지만.. 이번에 제작한 광고는 정말 대박이다. 얼핏 보면 KT인터넷전화 광고가 아닌 그냥 라디오스타를 보는 듯한 착각까지..ㅋㅋ

아래에 있는 TV 등 방송사를 대상으로 한 광고가 아니라... 순전히 인터넷을 대상으로 한 풀 동영상이다. 12분이 넘으니.. 라디오스타를 본다는 기분으로 감상해 보시길...

SoIP를 대중적으로 내세울 수가 없으니.. KT인터넷전화의 대중적인 슬로건으로 '버라이어티 집전화, KT인터넷전화'를 내세우고 있다. 지난 번에 살펴본 바와 같이 현재 네이버 블로그에 KT인터넷전화 전용 블로그(http://blog.naver.com/ktsoip )까지 운영하고 있다.

제 블로그를 보다 보니 구글 애드센스에 가끔 이미지 광고가 보이는데.. 우연히 LG데이콤의 myLG070 이미지 광고를 발견했다. 애드센스는 대부분 텍스트 광고이고.. 제 블로그가 인터넷전화 이야기를 전문적으로 다루다 보니.. 인터넷전화와 관련된 수 많은 텍스트 광고를 봤는데, 인터넷전화 이미지 광고는 처음이다. 위 동영상에 보면 김구라 씨가 계속해서 L사를 언급하는데.. 아래 광고를 보면 100만 가입자 돌파 기념을 아주 크게 강조하고 있다. 여튼 인터넷전화에서는 KT가 LG데이콤을 쫓아가는 형국이니.. 선두 사업자의 여유(?)가 느껴진다고 할까?

가끔 TV에서 삼성네트웍스의 와이즈070 광고도 볼 수 있다. 와이즈070은 주로 기업 이용자를 대상으로 한 서비스를 제공해 왔기 때문에 아래 광고도 기업에 촛점이 맞춰져 있다. 번호이동제 시행 후 '와이즈070 홈'이라는 가정용 상품을 출시하고 나름 선전하고 있는데.. 가정 고객을 겨냥한 광고가 나올지 모르겠다.

위에서 살펴본 것 외에도 여러 업체의 광고가 더 있을 수 있는데.. 제가 본 적이 거의 없어서.. 오늘은 여기까지.

제가 누구한테 들었는데.. 라디오에서 스카이프 광고가 나왔다고 하던데.. 들어본 적 있으신 분 계신가요? 국내 인터넷전화 번호이동제에 대해 궁금하신 분은 아래 관련글 참고하세요...

이 글은 스프링노트에서 작성되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