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동안 제 블로그를 통해 아이팟터치를 통해 인터넷전화를 걸 수 있는 서비스를 여러 차례 소개를 해 드렸는데, 오늘 소개할 내용은 아이팟터치에서 공짜로 SMS를 보낼 수 있는 방법이다. 그 동안 계속 해외 서비스 사례를 소개해서 안타까운 맘이 적잖았는데.. 오늘은 국내 친구 휴대폰에 공짜로 SMS를 보낼 수 있는 방법이니 기대하시길..

일단 아이팟터치에 접속한 다음 앱스토어에 들어가서 SMS를 검색해 보시기 바란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여러 SMS관련 어플이 검색되는데.. OKLab에서 만든 SMS를 선택하면 된다. 보시다시피 무료 프로그램이고 SK컴즈의 네이트온 무료 문자를 사용한다고 한다. SK텔레콤 가입자에게만 무료 100건이 주어지는지.. 다른 이통사 가입자에게도 주어지는지 잘 모르겠다. 여튼 제가 네이트 계정으로 접속해 보니 무료 100건이 나온다. 

일단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나면 설정페이지에 가서 네이트온 아이디/패스워드를 입력해줘야 한다. 어플리케이션에 설정 페이지가 있는 것이 아니라.. 아이팟터치 자체 설정페이지(바탕화면에 있음)에 가면 아래 그림과 같이 SMS 관련 설정 메뉴가 따로 있다.

프로그램 설치를 완료하고 나면 아래와 같이 아이팟터치 바탕화면에 설치가 되고, 실행하면 오른쪽 그림과 같이 프로그램이 실행된다.

아래는 SMS를 보내는 화면인데.. 보시다시피 상당히 간단하다. 아이팟터치 주소록에 저장된 친구의 이동전화번호를 선택하는 기능도 제공하는 점이 편리한데.. 이제 아이팟터치 주소록에 아는 사람 휴대폰 번호 다 입력해 놔야 할 듯 하다. SMS를 보내고 나면 아래 그림에서 보는 바와 같이 남은 문자 갯수도 친절하게 알려주니.. 휴대폰이 필요 없을 듯 하다. 한가지 아쉬운 점은 보낸 내역을 확인할 수 없다는 점인데.. 공짜로 보내는 걸 감안하면 참을만 하다.

요즘 거리 곳곳에 와이파이 되는 곳이 많고.. 금전적 여유가 되시면 에그(Egg)를 구입해 보시는 것도 좋을 듯. 에그와 아이팟터치를 가지고 다니면 이제는 정말 휴대폰을 쓸 일이 별로 없을 듯 하다. 아이팟터치에 스카이프와 SMS 프로그램만 있으면 이거 정말 괜찮을 듯.. 공짜 프로그램이니 꼭 이용해 보시길..

이 글은 스프링노트에서 작성되었습니다.

신고

이 글에 대한 의견을 페이스북 댓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