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에서 조만간 기업을 위한 기능을 선보일 것으로 보입니다. 트위터 공식 블로그에 따르면 기업 이용자가 트위터를 이용하는 사례가 늘어감에 따라, 기업 이용자를 위한 특화기능을 선보인다고 합니다. 트위터는 트위터를 이용하는 기업 이용자가 점점 늘어감에 따라 기업들이 트위터를 효율적으로 이용하기 위한 가이드와 사례를 모은 트위터101을 선보인 바 있죠.

현재 일부 이용자를 대상으로 베타 테스트가 진행되고 있는 이 기능은 '공헌자(Contributors)'라 명명되었는데, 기업내 트위터 담당자가 누구인지를 밝혀 고객과 더욱 친밀한 의사소통을 가능하게 할 것이라고 합니다.

아래 그림을 보면 알 수 있는데.. '트위터'라는 계정 아래에 공헌자인 biz에 의해 작성된 트윗이라는 것을 나타냅니다. 즉, 기업용 트위터 계정 아래에 여러 명의 공헌자를 두고.. 해당 트윗을 누가 작성했는지를 알 수 있도록 한 것입니다.

사실 이 기능은 그리 낯설지 않은데.. 트위터의 다양한 써드파티 서비스 중 기업용 서비스를 표방한 코트윗(Cotweet)에서 비슷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코트윗에서는 코태그(CoTag)라는 명칭으로 제공된 기능인데.. 트위터에서도 공식적으로 지원할 모양입니다. 이 기능이 공식 런칭하면 코트윗 서비스가 애매한 위치에 빠질 수도 있을 것 같은데.. 트위터에서 코트윗을 인수할 것이라는 소문도 있으니 계속 지켜보도록 하죠. 코태그를 버리고 공헌자를 채택해도 코트윗에 별 영향이 없을 것도 같습니다.

이 기능은 현재 내부 테스트 상태로, 조만간 일부 기업 트위터 이용자를 대상으로 베타 테스트가 진행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API도 공개된다고 하니 써드파티 서비스에서 이 기능을 이용해서 더 유용한 서비스를 만들어내겠네요.

트위터에서 향후 기업용 유료 서비스를 내놓고 돈을 벌겠다는 계획을 밝힌 바 있는데.. 공헌자 기능은 무료로 제공될 모양입니다.

최근 트위터에서 새로운 기능을 많이 선보이고 있습니다. 그룹처럼 관리하는 리스트 기능, 이용자들이 자발적으로 만들어 이용했던 리트윗(RT)를 공식적으로 지원하기 시작했구요.. 최근에는 새로운 모바일 페이지도 선보인 바 있습니다. 혹시 트위터를 이용해 보지 않으셨다면.. 이번 기회에 도전해 보시기 바랍니다.

트위터 이용가이드를 참고하시구요.. 제 트위터는 http://twitter.com/mushman1970 입니다.

[관련글]
기업용 트위터를 위한 최고의 툴, 코트윗(Cotweet)
트위터를 통한 정보확산, 더 빨라진다
새로 추가된 트위터의 리트윗 살펴보기

트위터, 새 모바일 웹사이트 선보여

이 글은 스프링노트에서 작성되었습니다.

신고

이 글에 대한 의견을 페이스북 댓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