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스마트폰은 어렵다는 편견을 없애버린 M8400

Review

by 버섯돌이 2010. 2. 25. 16:47

본문

728x90

이 글은 삼성전자 M8400 블로그 체험단에 참여하면서 작성한 글입니다.

이번 글은 제가 삼성전자의 M8400 블로그 체험단에 참여하면서 작성하는 마지막 글이네요. 올해에는 국내에도 스마트폰의 시대가 본격적으로 열릴 것으로 예상하고 있는데요, 일반적으로 스마트폰이라고 하면.. 이용할 때 전문적인 지식이 필요하다는 선입견이 강한 것이 사실입니다.

한 달이 넘는 기간 동안 삼성전자의 M8400을 직접 이용해 본 소감은.. '스마트폰도 일반 휴대폰만큼 쉽게 이용할 수가 있다'는 것이고, 일반 휴대폰에서 발견하지 못했던 편리하고 유용한 기능이 많다는 점입니다. 오늘은 제가 실제로 이용하면서 편리하다고 느꼈던 M8400의 몇 가지 기능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휴대폰으로 편리하게 메일/일정 확인하기

스마트폰의 가장 큰 장점 중의 하나로 꼽히는 기능은 이동 중에도 자신에게 온 메일을 바로 바로 확인할 수가 있다는 점입니다. M8400은 마이크로소프트의 윈도우 모바일을 채택하고 있는데요.. 여기에 보면 엑티브씽크(ActiveSync)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자신이 회사에서 이용하는 아웃룩이나.. 개인적으로 이용하는 포털 사이트의 메일 서비스를 등록하면 메일이 올때마다 휴대폰에서 편리하게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저는 제가 자주 쓰는 구글의 지메일과 연락처, 일정을 동기화했는데요. 아래 왼쪽 사진은 최근 일정과 아직 확인하지 않은 메일이 M8400 메인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휴대폰과 웹 일정 동기화하기

위에서 설명해드린 것처럼 엑티브씽크를 통해 일정을 동기화하면.. 휴대폰에서 일정을 등록하거나 자신이 주로 쓰는 웹캘린더 서비스에 일정을 등록해도 양쪽에서 동기화해서 관리할 수가 있습니다. 스마트폰이 아닌 경우 휴대폰을 교체하는 경우.. 수동으로 백업을 받아야 하는데, 엑티브씽크를 통하면 구글이나 다음 등 웹캘린더 서비스에 일정을 동기화시켜 놓을 수가 있습니다. 웹캘린더 서비스에서 일정을 등록해도 휴대폰에서 확인할 수가 있고.. 그 반대도 마찬가지입니다.

 

휴대폰에서 파일 확인하기

M8400은 윈도우 모바일 플랫폼이기 때문에.. 업무에서 많이 이용하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오피스 파일을 휴대폰에서 그대로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외근이 많거나 집에 가서 회사 업무를 잠시 확인해야 하는 분에게는 아주 편리한 기능입니다.

메일에 첨부파일이 있는 경우에도 M8400에서는 편리하게 확인할 수가 있는데요.. 마이크로소프트의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파일뿐만 아니라... 요즘 자주 이용하는 PDF파일까지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왼쪽 그림은 이메일에 첨부된 워드 문서를 연 화면인데요.. 파일을 확인하는 것뿐만 아니라 M8400에서 워드 파일을 작성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오른쪽 그림은 PDF 파일을 보는 화면인데요.. M8400에는 휴대폰에서 PDF문서를 볼 수 있는 어도비리더 LE2.5 프로그램이 기본적으로 내장되어 있어, 휴대폰에서도 파일변환없이 PDF 문서를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스마트폰이 모바일 오피스의 시대를 연다고 하는데... M8400과 함께라면 언제 어디서든 파일을 확인해서 간단한 회사업무를 볼 수 있습니다.

 

편리한 알람/모닝콜 설정

휴대폰을 이용하면서 가장 자주 쓰는 기능은 무엇일까요?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저의 경우에는 알람 기능을 매일 사용합니다. M8400도 알람/모닝콜 기능을 당연히 제공하는데.. 지금까지 제가 이용해본 휴대폰 중에 셋팅하는 방법이 가장 직관적이고 편리하더군요.

아래 왼쪽 그림에서 보시는 것처럼 알람/모닝콜을 설정할 때 자신이 원하는 요일을 선택하고 시간을 설정하면 끝입니다. 이전에는 매일 또는 주중 등만 선택할 수가 있었는데, M8400의 경우에는 자신이 원하는 요일을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로 선택할 수가 있습니다. 즉, 월요일 오전에 회의가 있는 경우 월요일만 따로 지정해서 모닝콜을 설정하고.. 나머지 화~금요일에는 다른 시간대를 선택할 수가 있는거죠.

작은 차이지만.. 아주 편리합니다.

 

디카와 비슷한 성능을 발휘하는 카메라 기능

휴대폰을 들고 다니면서 가장 자주 이용하는 기능 중의 하나라면 단연 카메라입니다. 저는 블로그도 운영하고 있고.. 요즘 한창 각광을 받고 있는 마이크로블로그 서비스인 트위터도 자주 이용하는데, 블로그나 트위터에 사진을 찍어서 올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블로그 관련 행사에 가서 현장 사진을 찍거나.. 제 일상생활의 소소한 이야기를 트위터에 올릴 때 사진과 함께 올리는데, M8400의 카메라 성능은 상당히 만족스럽습니다. 블로그 관련 행사에 갈 때마다 덩치큰 카메라를 들고 다니는 것이 여간 번거로운 일이 아닌데, M8400은 저의 고민을 한꺼번에 해결해 줬습니다.

아래에서 보시는 것처럼 M8400은 연속촬영/스마일샷/분할촬영/파노라마촬영 등 다양한 촬영모드를 지원하며, 접사와 사람얼굴 인식까지 지원합니다. 이뿐 아니라 인물/풍경/석양/일출/야간/스포츠 등 디카에서 지원하는 웬만한 장면모드를 지원하기 때문에.. 자신이 원하는 사진을 찍을 수가 있습니다. 물론 이런 것도 설정하기 귀찮은 분들을 위해 자동모드도 지원하구요.

특히 M8400에는 마이크로블로그 서비스인 트위터 전용 어플리케이션이 내장되어 있기 때문에, 휴대폰으로 찍은 사진을 트위터 친구들과 공유할 때 아주 편리합니다.

약 6주 동안 M8400을 이용해 봤는데, 그 동안 제가 스마트폰에 대해 가지고 있던 '스마트폰은 어렵고, 전문가나 매니아들만 사용하는 휴대폰'이라는 생각에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M8400이 선보인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보면 이게 스마트폰인지.. 그동안 이용했던 일반 휴대폰인지 구분이 안될 정도였던 것 같습니다.

올해에는 더 많은 스마트폰이 시장에 쏟아져 나온다고 하는데요.. 일반휴대폰만큼 쓰기 쉽고 편리한 M8400으로 스마트폰 시장에 진입(?)해 보시기 바랍니다.^^

 

쇼옴니아(M8400)에 대한 다른 리뷰 글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휴대폰으로 이동전화와 인터넷전화를 동시에 이용하자
M8400에서 SNS 서비스 완전정복하기
M8400 휴대폰 데이터를 자동으로 백업하는 방법
M8400과 함께라면 출퇴근 시간이 심심치 않다
M8400과 함께라면 길 잃을 염려가 없습니다

이 글은 스프링노트에서 작성되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