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블로그 글을 구글버즈에 공유할 수 있는 RebuzzThis

Web2.0

by 버섯돌이 2010. 3. 6. 20:42

본문

728x90

여러분은 구글에서 새롭게 선보인 구글버즈를 사용하고 계신가요? 해외에서는 페이스북이나 트위터 등을 통해 정보를 공유하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페이스북이나 트위터를 통해 친구들과 잡담을 하는 것이 아니라 수 많은 정보가 공유되고 있다는 뜻이죠. 이전에는 구글이나 야후, 빙 등의 검색엔진을 통해 정보를 찾는 경우가 많았다면.. 이제는 페이스북이나 트위터 친구들이 추천해 주는 정보가 믿을 수 있을뿐 아니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장점이 있는 셈이죠.

이런 상황을 지켜보던 구글도 더 이상 참을 수가 없었는지.. 트위터와 페이스북에 대적할 수 있는 구글버즈(Google Buzz)를 선보였습니다. 이전의 구글 서비스가 새로운 서비스를 선보일 때와는 다르게.. 서두르는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 아직 트위터나 페이스북에 비해 부족한 점이 많네요.

지난 글을 통해 구글버즈에 올린 글을 트위터로 보내는 방법에 대해 살펴본 적이 있는데, 오늘은 블로그를 비롯한 웹페이지를 돌아다니다 구글버즈에 올릴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페이스북은 공식적으로 공유(Share)버튼을 제공(한글로도 제공하네요)하고 있고, 트위터의 경우에는 외부에서 개발한 트윗메메(Tweetmeme)와 같이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방법이 많은데, 구글버즈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RebuzzThis라는 서비스가 나왔습니다.

간단한 HTML 코드만 복사해서 자신의 블로그에 붙이면.. 블로그 방문자가 해당 글을 구글버즈로 공유할 수 있도록 만들어 줍니다. 구글버즈의 경우 지메일에 통합되어 있어.. 지메일 이용자가 쓸 확률이 높으므로, 자신의 컨텐츠를 다른 사람에게 널리 알리는 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 그림에서 보시는 것처럼 제 블로그에 RebuzzThis 버튼을 달고.. 버튼을 누르면 구글리더의 공유 기능을 이용해서 구글버즈에 공유할 수 있습니다.

공유하고 나면 아래 그림에서 보시는 것처럼 구글버즈에 포스팅이 되는데요. 구글버즈에서 저를 따르는 친구들에게 노출되므로 제 글을 널리 확산할 수가 있게 됩니다.

국내에서는 아직 페이스북 이용자가 많지 않지만.. 최근 들어 트위터에 대한 관심이 점점 더 높아지고 있습니다. 지메일 이용자도 많은데.. 여기에 통합되어 있는 구글버즈가 페이스북에 비해서는 더 많이 이용될 것 같은데, 자신의 컨텐츠를 보다 많은 사람들이 읽을 수 있도록 블로그에 RebuzzThis 버튼을 달아보시기 바랍니다.

트위터와 구글버즈 등에 왜 주목해야 하는지 궁금하신 분은.. 실시간 소셜웹 주도권 경쟁 : 페이스북 vs 트위터 vs 구글버즈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정보가 공유되고 소비되는 패턴이 변하고 있으니.. 우리도 슬기롭게 준비를 해야죠.^^

[관련글]
구글이 구글버즈를 할 수 밖에 없는 이유는?
구글버즈에서 트위터로 글보내는 방법
실시간 소셜웹 주도권 경쟁 : 페이스북 vs 트위터 vs 구글버즈
모바일에서 구글버즈 이용해보니...

이 글은 스프링노트에서 작성되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