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는 페이스북 페이지의 기본 관리 기능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페이지 편집(Edit Page)에 들어가시면 아래와 같이 기본 셋팅(Settings), 담벼락 셋팅, 모바일의 세 가지 메뉴가 있습니다.

기본 셋팅에서는 국가 및 나이 제한을 할 수가 있습니다. 즉, 내가 만든 페이지를 특정 국가와 특정 나이 이상만 볼 수 있도록 기본적으로 정할 수가 있다는 것입니다. 이런 기능이 페이스북 페이지를 특정 상품이나 브랜드를 홍보/마케팅할 때 유용하게 만들어 준다고 생각이 드는군요.

지난 번에 담벼락을 글을 쓸 때 특정 국가와 언어를 선택해서 노출범위를 제한할 수 있는 기능을 소개해 드렸는데, 기본 셋팅에서 국가를 제한하는 것과는 서로 관계가 없습니다. 즉, 제가 페이지를 만들어 기본 셋팅에서 한국만 정해도 담벼락에 글을 쓸 때는 또 다른 국가를 정해도 관계 없다는 뜻입니다.

페이지를 전체 공개로 할 것인가에 대한 옵션도 있는데.. 전체 공개를 하지 않을거면 페이지를 만들 이유가 없겠죠. ㅎㅎ

다음은 담벼락 셋팅인데.. 이 페이지를 좋아해서 팬이 된 사람에게 담벼락에 글(상태업데이트)을 쓰도록 허용할 것인지를 정할 수가 있습니다. 사진, 동영상, 링크에 대한 허용 여부도 정할 수가 있습니다.

페이지 관리자만 글을 쓰고 팬들은 댓글만 달게 할 수도 있고, 팬들은 누구나 와서 글을 쓰도록 허용할 수도 있습니다. 페이지 개설 초기에는 모두 허용했다가.. 상황에 보면서 제한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일 듯 하네요.

페이지를 방문한 사람에게 관리자만 쓴 글을 보여줄 것인지, 팬들이 쓴 글까지 보여줄 것인지에 대한 옵션도 있으니 적절히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모바일 설정입니다. 아이폰이나 안드로이드폰의 경우 전용 어플리케이션이 있기 때문에 별다른 설명이 필요없는데, 일반 휴대폰을 가진 사람들을 위해 필요한 기능입니다.

휴대폰으로 찍은 사진이나 동영상을 올리기 위해 각 페이지별로 이메일 주소가 부여되며.. 메일에 사진이나 동영상을 첨부해서 보내면 해당 페이지에 업로드할 수가 있습니다.

문자메시지를 통해 글(상태업데이트)를 올리는 기능도 있는데.. 현재 국내에서는 별도로 제공하지 않는 기능입니다.

국내에서는 KT가 번호홈피 서비스를 통해 스마트폰이 아닌 일반 휴대폰에서 페이스북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페이스북 페이지 가이드에 대한 전체 내용을 보시려면 여기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은 스프링노트에서 작성되었습니다.

신고

이 글에 대한 의견을 페이스북 댓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