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국내에서 페이스북 이용자가 급속히 늘면서.. 페이스북 친구 신청이 쇄도하고 있습니다. 페이스북을 이용하는 분이라면 충분히 공감하시리라 생각됩니다.

페이스북 친구가 별로 없을 때는 친구가 올린 글, 사진, 동영상 하나 하나를 확인해서 댓글도 달 수 있지만.. 친구가 많아지면 친구가 올린 글을 확인하는 것도 쉽지 않습니다. 친구와 내가 좋아하는 페이지에 올라온 글을 한꺼번에 볼 수 있는 뉴스피드도 트위터 타임라인처럼 순식간에 지나가니 말이죠.

오랫만에 맘 먹고 친구 프로필을 방문해도 그 친구의 친구들이 남긴 글 때문에 그 친구의 글만 확인하는 것도 어렵고 말이죠.

그 친구와 내가 주고받은 담벼락글, 댓글, 사진 등만 따로 볼 수 있는 방법은 없는걸까요? 정답은 '있다'입니다. 지난 번에 페이스북은 공식 블로그를 통해 '페이스북 우정 스토리'를 공개한 적이 있는데.. 드뎌 공식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양입니다.

페이스북 친구 프로필 사진 아래에 보면 '회원님과 **님 사이'라는 메뉴가 보이는데.. 힘차게 눌러주시면 됩니다.

사이트에 들어가면 저와 제 친구가 페이스북을 통해 주고받았던 모든 흔적을 볼 수 있습니다. 친구 담벼락에 남겼던 글, 친구가 쓴 글에 달았던 댓글.. 그리고 저와 제 친구가 공통적으로 '좋아요(Like)'하는 정보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넘쳐나는 내 뉴스피드와 친구의 프로필에서는 확인할 수 없는.. 저하고 친구가 직접적으로 소통했던 소중한 흔적을 발견할 수 있는거죠.

오른쪽 옆에 보면 내 친구 두 명을 입력해서.. 두 사람이 주고받았던 흔적도 추적(?)할 수 있습니다. 물론 두 사람 모두 제 친구여야 조회가 가능합니다. 두 사람은 각각 제 친구이지만.. 둘은 친구 관계가 아닌 경우라도 조회는 가능하군요. 물론 댓글 등을 주고 받은 흔적은 없고.. 두 사람이 함께 알고 있는 친구 리스트만 보여주네요.

두 달 전에 세상을 떠난 친구와 제가 주고받았던 흔적을 조회해 봤는데.. 의외로 없네요. 아마 트위터를 통해 많은 이야기를 나눴나 봅니다.

여러분은 이 서비스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평소에 페이스북을 통해 활발한 소통을 했던 친구와의 우정을 직접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나중에 후회하지 마시구요..

페이스북 프로필 가이드에 대한 전체 내용은 여기를 참고하시고, 기업용 페이스북 서비스인 페이지에 대한 전체 내용은 여기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페이스북에 대한 모든 것을 담은 '올댓 페이스북' 어플을 출시했습니다. SK텔레콤의 T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받을 수 있는데..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고하세요. SK텔레콤 안드로이드폰 소유하신 분은  에서 바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제 블로그를 방문하지 않고 휴대폰에서 관련 내용을 바로 즐길 수가 있습니다.^^ 많이 알려주시고 다운로드 받으세요.

이 글은 스프링노트에서 작성되었습니다.

신고

이 글에 대한 의견을 페이스북 댓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