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에 이어 올해도 '소셜(Social)'에 대한 관심이 뜨거운 가운데, 국내에서도 '소셜커머스'에 대한 관심도 점점 높아가고 있습니다. 이미 국내에 300개가 넘는 소셜커머스 서비스가 등장했는데.. 아직도 소셜커머스에 대한 관심은 식지 않고 있는 모양입니다.

작년에 제가 참여하고 있는 스타트업 전문 미디어인 '벤처스퀘어'에서도 제 9회 오픈업 행사인 '소셜커머스를 논하다'를 통해 국내 소셜커머스의 현황에 대해서 살펴본 바가 있습니다.

사실 기존 소셜커머스 서비스의 경우 '소셜(Social)'을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고 '공동구매(Group Buying)' 서비스와 다르지 않다는 비판도 제기되고 있고 말이죠. 최근에도 소셜커머스 관련 컨퍼런스가 많이 진행되었지만.. 소셜커머스에 대한 개념이나 일반적인 내용을 전달하는데 그치고 있는 가운데, 가비아와 벤처스퀘어에서 실제 소셜커머스의 시간당 매출이나 방문자수 등 데이터를 바탕으로 현재 소셜커머스의 동향을 엿볼 수 있는 컨퍼런스인 '소셜커머스&미디어 전략 컨퍼런스 2011'를 마련했다고 합니다.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국내 소셜커머스 시장의 동향이나 이에 대한 대안을 바탕으로 실제로 소셜커머스 쇼핑몰을 운영하는데 도움이 되는 정보 위주로 교육을 진행한다고 하니 관심 있으신 분은 신청해 보시기 바랍니다.

저도 이번 컨퍼런스에서 '소셜커머스의 소셜미디어 활용 전략'이라는 주제로 발표를 하게 되었습니다. 소셜커머스가 진정한 '소셜'커머스가 되기 위해서는 트위터와 페이스북 등 소셜미디어를 적극적으로 활용해야 하고, 소셜미디어를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에 대한 내용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국내에 300개가 넘는 소셜커머스 서비스가 나와 있지만.. 여전히 소셜커머스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고 하는군요. 소셜커머스 후발 주자로서 새로 진입하고자 하는 창업자분들과 소셜커머스를 이제 막 시작한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관심 있으신 분의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신청하기]

이 글은 스프링노트에서 작성되었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이 글에 대한 의견을 페이스북 댓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