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와 페이스북을 모두 이용하시는 분이 많으시죠? 최근엔 구글에서 구글플러스까지 런칭하는 바람에 세 가지를 다 운영해야 하는지 고민하시는 분들도 있을 것 같은데, 이번에 트위터에 글을 올리면 페이스북과 페이스북 페이지에 자동으로 올려주는 기능을 공식적으로 선보였습니다.

사실 트위터는 이미 이 기능을 제공해 왔는데, 자사 사이트가 아니라 페이스북앱의 형태로 제공해왔습니다.(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고하세요.) 이젠 페이스북앱이 아니라 트위터의 설정>프로필에서 설정해서 페이스북에도 동시에 글을 올릴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페이스북앱에 접속해보니 트위터 설정 페이지로 이동하는 링크만 남아 있군요.)

페이스북앱에서 제공했던 기능하고 똑같아서 트위터에 올린 글을 페이스북 프로필뿐만 아니라 페이스북 페이지에도 동시에 자동으로 올릴 수가 있습니다.

이번에 트위터에 공식 기능으로 채택되면서 페이스북에 올리는 기능이 좀 나아질거라 기대했는데.. 똑같습니다.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 링크가 있는 경우엔 썸네일과 내용 일부를 보여주는데.. 트위터에서 자동으로 올라간 글은 역시 텍스트만 보이는군요. (맨 아래는 다른 앱을 통해 페이스북에 올렸는데.. 링크는 저렇게 처리합니다.)

트위터를 중심으로 쓰면서 페이스북에도 글을 동시에 올리고 싶은 분은 트위터 설정을 변경해 보시기 바랍니다.

최근엔 구글플러스도 출시되었는데.. 구글플러스와 페이스북, 트위터에 한꺼번에 글올리는 방법에 대해서는 아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구글플러스는 외부에서 글쓰는 기능이 아직 API로 제공되지 않기 때문에.. 현재로서는 아래의 방법이 최선입니다.)

구글플러스/페이스북/트위터에 동시에 글올리기
구글플러스/페이스북/트위터에 동시에 글올리기(2) - Publish Sync
구글플러스에 올린 글을 트위터에 자동으로 올리는 방법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이 글에 대한 의견을 페이스북 댓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