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beynet에서 운영하는 Web enabled VoIP 서비스인 SitoFono가 모바일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이전에 다른 포스트를 통해 Sitofono에 대해서 소개한 적이 있는데, 웹에서 정해진 번호에 전화를 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몇일 전에 소개했던 GizmoCall과는 서비스 방식에 약간 차이가 있습니다. GizmoCall은 자신이 원하는 곳에 맘대로 전화를 걸 수 있는 서비스, 즉 발신자 중심의 서비스입니다. 소개해드렸던 대로 하루 5분 무료 통화를 이용할 수 있고.. 회원가입 후 로그인하면 하루 10분 무료통화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목적지번호는 발신자가 원하는 곳 어디라도 걸 수 있습니다.
SitoFono는 기업의 마케팅 수단으로 이용함으로 거의 목적지 번호가 정해져 있습니다. 예를 들어 A라는 기업(단체)가 자신의 웹 페이지에 Sitofono 버튼을 답니다. 이 웹사이트를 방문한 이용자가 버튼을 클릭하면 A라는 회사(단체)가 미리 정해놓은 번호로 연결되는 방식 입니다. 이용자는 헤드셋을 통해서 이용할 수도 있고, 자신의 전화번호를 입력하면 Jajah처럼 양쪽으로 전화를 연결하여 일반 전화에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발생하는 비용은 해당 버튼을 구매한 기업(단체)에서 일정부분 부담할 것으로 추측됩니다.
이 Sitofono 서비스를 모바일에서도 이용가능하다고 합니다. 아래는 모바일에서 이용할 때의 화면인데.. Marco라는 사람(회사)와 공짜 통화를 할 수 있는 것으로 추측이 되네요.. 아래 텍스트 박스에 자신의 모바일 번호를 입력 후 "Call For free"버튼을 누르면 자신의 모바일폰으로 전화가 걸려와서 상대방과 통화하는 원리입니다.
현재는 웹에서와 같이 인터넷을 통해 바로 상대방과 연결하는 서비스는 오픈하지 않았네요. 이 방식은 Jajah Mobile에서 제공하는 방식과 똑같은데..통화 비용을 서비스 회사가 모두 부담하는 것이 아니라.. 전화를 받고자 하는 기업(단체)가 일부 부담하므로.. 마케팅 수단으로 많이 이용될 것으로 판단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