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Yak4Ever : 단축번호로 국제전화 공짜로 걸기

해외 VoIP News

by 버섯돌이 2007. 5. 15. 14:12

본문

미국 아이오와주를 기반으로 국제전화를 공짜로 걸 수 있는 서비스에 대해서 여러번 포스팅을 했는데, 이번에 yak4ever.com을 소개합니다. 이 서비스는 이전 AllFreeCalls.net 서비스가 이름을 바꾼 것인데, 이전과는 다른 방식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AllFreeCalls.net은 일반전화에서 접속할 수 있는 접속번호(Access Number)만 제공하고, 회원가입을 하지 않아도 그냥 공짜로 전화를 걸 수 있었는데, 이번에 개편한 Yak4You.com의 경우 회원가입을 반드시 해야 합니다. 회원 가입 시에 자신이 미국전화번호와 자주 거는 전화번호를 등록하도록 하는데, 자주 거는 전화번호의 경우 단축번호(Extension)로 저장이 되며, 10개까지 등록할 수 있습니다. 등록을 하고 나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한 접속번호와 서비스 이용방법에 대해서 아래와 같이 메일이 옵니다.

Thank you for registering with Yak4Ever.com. Your account will be ready to use in 24 hours.
To make unlimited calls please dial 218-936-6410 and enter your extension number 1 to 10. To use our systems your caller ID must not be withheld.
nYour registered phone number is 12137773456 and your chosen language is English.
(Extension 1): 8225487633

이전에는 접속번호가 홈페이지에 공개되어 있어서 아무나 전화를 걸 수 있었는데, 왜 이런 방식으로 하는 것일까요? 아무래도 지난 번에 거대 Telco와의 분쟁이 생겼고 FCC에 의해 다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길은 열렸지만.. 좀 조심스럽게 접근하는 것이 아닌가 생각이 드는군요. 아울러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 정보를 확보한다는 목적도 있는 듯 합니다.

방금 스카이프를 통해서 위 접속번호로 전화를 해 봤는데, 등록된 Caller ID라 그런지.. 서비스를 이용할 수는 없는 상태입니다. 혹시 미국에 살고 계신 분들 중 한국을 포함해서 외국에 전화를 자주 거시는 분은 공짜니까.. 적극적으로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한국의 경우는 유선전화로만 전화를 걸지 못하는 점이 아쉽군요. 전화 가능한 국가에 대해서는 여기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 서비스는 아일랜드 출신의 Pat Phelan이라는 분이 운영 중인데, 미국 외에도 영국아일랜드에서도 동일한 서비스를 제공 중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