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적으로 Skype를 넘어서기 위한 다른 VoIP 사업자의 노력이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Skype의 대안이 될 수 있는 6가지 서비스를 제시한 글이 흥미를 끌고 있다.

이 글의 제목은 "Review: 6 Skype Alternatives Offer New Services"인데 Information Week의 David DeJean이라는 사람이 작성한 글이다. 개인적으로도 주목하고 VoIP on Web2.0을 통해서도 몇 차례 소개한 서비스가 포함되어 있어서 살펴보기로 하자.


일단 6가지 서비스를 살펴보면...GrandCentral, TalkPlus, Jajah, Talkster, Jangl, Jaxtr이다. 이 글의 필자는 이 서비스를 선정한 이유에 대해서 다음 3가지를 꼽고 있다.


  • Numbers that ring where your are : PSTN 번호는 지역의 한계를 벗어나기 힘든데.. 전세계 어디에 가든지 그 번호를 통해 전화를 받을 수 있도록 구현한 서비스로 GrandCentral과 TalkPlus를 꼽고 있다.
  • Free Calls ... to the right people : 공짜 또는 최소한 비용으로 전화를 걸 수 있는 서비스로 Jajah와 Talkster를 지목하고 있다.
  • Anonymous calling for social networkers : SNS(Social Network Service)를 이용하는 사람에게 자신의 정보를 노출하지 않고 전화를 걸 수 있는 서비스로 Jangl과 Jaxtr를 꼽고 있다.

VoIP on Web2.0에서 소개했던 내용에 대해서는 아래를 참고하시기 바란다.



Jajah를 제외한 나머지 서비스들은 미국 내 번호가 없으면 여러 가지로 테스트하기조차 힘든 상황인지라.. 해당 서비스가 제공하는 기능에 대해서 분석하기가 상당히 힘든데.. Talkster, Talkplus, jangl에 대해서는 다음 기회를 통해 분석 글을 올려야 할 것 같다.


개인적으로 가장 주목하고 있는 부분은 "Anonymous Calling for social Networkers"이다. 현재 관심이 가지고 계속 지켜보고 있고.. Jangl이나 Jaxtr가 부족한 부분을 어떻게 채울 것인가를 고민 중인데..


서비스 기획에 관심이 있으신 분은 이 글에서 소개하고 있는 여러 서비스를 한국 내에서 어떻게 적용하면 좋을지.. 좋은 의견 있으면 댓글로 남겨 주시기 바란다.



이 글에 대한 의견을 페이스북 댓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