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구글 검색 페이지에 접속한 분이라면 구글 로고에 이상한 점을 발견했을 것이다. 아래 그림과 같이 예술적인 그림 속에 하얀 색의 구글 로고를 볼 수 있는데, 비단 구글 한국 사이트뿐만 아니라 미국 본사 사이트에도 마찬가지 로고가 나타났다가 지금은 사라졌다.

이 로고는 구글의 개인화 홈페이지 서비스인 아이구글(iGoogle)에 세계적인 예술가들의 작품을 배경 테마로 설정할 수 있는 "아티스트 테마" 서비스를 기념하기 위해서 만들어진 것이다.

 아이구글 갤러리 오픈 기념 구글 메인 페이지

아이구글의 아티스트 테마에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패션디자이너, 음악가, 배우(성룡), 운동선수, 사진작가 등이 참여했는데, 궁금하신 분은 직접 확인해 보시기 바란다. 국내에서도 한복 디자이너이신 이 영희 씨 등 몇 분이 참여하고 계신데.. 한 번 설정해 보시길..

지난 번에 구글에서 아이구글에 소셜네트워킹 서비스를 도입해서 더 이상 개인전용 공간이 아닌 다른 사람들과 함께 소통할 수 있는 서비스로 변신을 시도하고 있다는 소식을 전해 드렸는데, 점점 좋아지고 있는 듯 하다. 필자도 며칠 전부터 브라우저의 홈페이지로 아이구글을 설정해 두고 열심히 사용 중인데.. 관심있는 분들은 활용해 보시기 바란다.

아래는 필자의 아이구글에 아티스트테마를 적용해 본 모습이다. 한 아티스트 당 여러 작품이 있어서 그런지.. 시간대에 따라 각기 다른 모습을 보여준다. 낮에 선택한 것이 더 좋아 보였는데.. 여튼 현재 밤 시간에는 아래와 같은 모습으로 보인다.

아티스트 테마로 꾸민 아이구글

[관련글]
2008/04/22 - 아이구글도 소셜네트워킹으로 간다

이 글에 대한 의견을 페이스북 댓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