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스카이프 3.8버전 출시.. 음질 개선에 주력

Skype News/국내 Skype News

by 버섯돌이 2008. 5. 2. 11:52

본문

스카이프가 통화 품질이 대폭 개선된 스카이프 3.8 버전을 출시했다. 이전 버전인 스카이프 3.6에서는 640*480 해상도를 지원하는 고화질 영상 통화에 주력했다면 이번에는 자체 개발한 오디오 엔진을 통해 통화 잡음을 개선하고, 통화 지연 및 끊김 현상을 감소시켰다고 한다. 스카이프가 이전에는 Global IP Solution의 음성엔진을 이용한 걸로 알고 있는데, 언젠가부터 자체 음성 엔진을 사용하고 있다고 한다.

두번째 특징은 헤드셋이나 마이크, 각종 디바이스를 스카이프가 설치된 PC에 연결할 때 별도의 사운드 설정 없이 바로 이용할 수 있다고 한다. 매번 드라이버를 설치하는 과정이 무척 번거로울 수 있는데, 이게 제대로 작동을 한다면 이용자 입장에서 굉장히 편리한 기능이 될 전망이다.

지난 3.6 버전에서 마이스페이스(MySpace)와의 연동 기능을 제공했는데, 이번에는 친구를 추가할 때 마이스페이스 이용자도 자동으로 검색해서 편리하게 추가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최근 마이스페이스가 한국 서비스도 본격적으로 런칭을 했는데, 마이스페이스에 친구가 있는 분들은 적극적으로 활용해 보시기 바란다.

이번 버전에서 주목해야 할 부분은 스카이프가 자체적으로 개발한 UPnP를 적용했다는 점이다. UPnP는 방화벽 환경에서도 음성품질을 유지하기 위한 것인데, 이전에는 마이크로소프트의 프레임워크를 이용했지만, 이번 버전부터 스카이프 자체 프레임워크를 사용한다고 한다. 스카이프가 초기 런칭할 때 SIP라는 표준을 쓰지 않은 이유가 방화벽 및 사설 네트워크 환경 하에서 정상적인 통화를 지원하기 위해서라고 밝혀 왔는데, 자체 프로토콜을 점차 강화하는 추세로 보인다.

최근 스카이프가 국내 및 전세계 무제한 요금제를 내 놓고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는데, 음질과 화상통화 기능이 강화된 스카이프 3.8을 이용해 보시기 바란다. 5월6일까지 무제한 요금제에 가입하는 이용자를 대상으로 풍성한 이벤트도 있으니, 혹시 생각이 있으신 분은 이용해 보시기 바란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