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M8400과 함께라면 길 잃을 염려가 없습니다

Review

by 버섯돌이 2010. 2. 23. 10:52

본문

728x90

이 글은 삼성전자의 M8400 블로그 체험단에 참여하면서 작성한 글입니다.

휴대폰이 점점 더 발전하면서.. 요즘 휴대폰을 통해 안되는 기능이 거의 없을 정도인데요. 삼성전자에서 출시한 M8400의 경우에도 사진을 찍거나, 별도의 코덱 변환 없이 동영상을 볼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는 것뿐만 아니라 운전할 때 길안내를 담당하는 네비게이션 기능까지 이용할 수가 있습니다. 휴대폰에서 네비게이션 서비스라니요? 얼마 전까지만 하더라도 상상하기도 힘들었는데 말이죠.

그럼.. 휴대폰에서의 네비게이션 서비스는 어떻게 작동하는걸까요? 주말 동안 가족들과 함께 테스트해 보기로 했습니다.

아래는 쇼네비게이션을 처음 실행했을 때 나오는 화면인데요.. 자신이 가고자 하는 목적지를 직접 입력하거나 최근 검색한 목적지 정보를 바로 조회할 수가 있군요. GPS를 기반으로 현재 위치를 파악해서.. 제가 있는 주변의 업종이나 테마 검색도 가능합니다.

오른쪽 그림은 목적지를 검색했을 때의 화면인데요.. 명칭이나 주소, 이미 공개되어 있는 전화번호를 알아도 검색이 가능합니다. 음성 검색도 지원을 하는데, 콜센터를 연결해서 자신이 가고자 하는 목적지를 말하면 찾아주는 서비스입니다. 운전 중에는 음성 검색이 아주 유용할 것 같은데.. 건당 700원의 요금이 부과되네요.

목적지를 검색한 후에는 여러 가지 기능을 이용할 수가 있습니다.

  • 지도보기 : 목적지 주변 지도를 볼 수가 있습니다
  • 목적지전송 : 제가 검색한 목적지 정보를 친구에게 문자메시지로 보낼 수가 있습니다.
  • 경유지설정 : 제가 검색한 곳에 가기 전에 들러야 할 곳이 있는 경우.. 경유지를 검색해서 추가할 수가 있습니다.
  • 즐겨찾기등록 : 방금 검색한 곳이 자주 가는 곳이라면 즐겨찾기에 등록해두고.. 나중에 편리하게 찾을 수가 있습니다.
  • 왕복설정 : 목적지로 지정한 곳을 갔다가 다시 오는 왕복 기능 설정입니다.
  • 마이웨이설정 : 이 기능은 제가 가지고 있는 네비게이션에도 없는 기능인데요. 제가 목적지를 설정하고 실제로 주행한 경로를 저장하는 기능입니다. 즉, 주행이 완료된 후에 기능을 설정할 수가 있더군요.

꼭 목적지를 정하지 않더라도.. 안전운행 기능을 통해 일반적인 네비게이션 서비스를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목적지를 정하지 않았기 때문에.. 상세한 길안내 서비스를 제공해 주진 않지만, 현재 제 차의 속도 및 도로에서 주의해야 할 점 등은 알려주네요

아래는 목적지를 설정하고 나서 네비게이션의 안내에 따라 실제 운행할 때의 화면을 캡쳐한 것입니다. 음성안내도 함께 나오기 때문에.. 우리가 흔히 이용하는 네비게이션과 큰 차이가 없었습니다.

백문이 불여일견. 제 가족들의 도움을 받아 M8400으로 네비게이션 이용하는 모습을 동영상으로 직접 촬영해봤습니다. 촬영장소는 분당이구요.. 율동공원을 목적지로 설정하고 서현동에 있는 AK플라자 앞에서 출발했습니다. 전용 거치대가 없는 상태라.. 한 손에 휴대폰 들고.. 다른 한 손에는 카메라 들고 찍느라 정말 힘들었습니다.^^

M8400의 네비게이션 서비스 중 또 한가지 편리한 점은 바로 주요 고속도로와 국도의 현재 교통상황을 실시간으로 알 수 있다는 점입니다. 아래 왼쪽 그림에서 보시는 것처럼 '교통정보'탭에 들어가면 고속도로, 국도 및 서울/광역시, 경기수도권, 대구부산권 등 주요 도시의 교통상황을 미리 파악할 수가 있습니다.

제 처가가 경기도 이천이라 3번 국도를 자주 이용하는 편인데요.. 처가집에 갈 때마다 3번 국도 교통정보를 알기 위해 인터넷을 미리 검색합니다. 이제 M8400의 네비게이션을 이용하면 가는 도중에 느긋하게 현재 교통상황을 체크해서 막히면 다른 곳으로 돌아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M8400에 지도와 관련된 서비스가 네비게이션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M8400에는 다음 지도가 기본으로 설치되어 있는데요.. 다음 지도만 있으면 대중교통을 이용하거나 걸어다닐 때 위치를 검색하는데 아주 편리합니다.

M8400에 GPS가 장착되어 있기 때문에.. 다음 지도에서 '현위치'를 누르면 자신이 있는 곳의 위치가 지도 상에 표시가 됩니다.

다음지도에는 길거리 모습을 사진으로 찍어 보여주는 로드뷰 기능이 있는데요.. 자신이 가보지 않은 곳의 주변 모습을 아래와 같이 생생한 사진으로 직접 확인해 볼 수도 있습니다. 즉, 자신이 가려고 하는 곳을 검색해서 로드뷰를 통해 확인해 보면.. 처음가는 곳이라도 쉽게 찾을 수가 있겠죠.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도 문제가 없습니다. 다음지도에서 대중교통을 검색하면 자신의 현재 위치에서 목적지까지 가는 대중교통 노선을 추천해 주니까요..

이상 M8400의 네비게이션과 지도에 대해서 살펴봤습니다. 네비게이션 서비스는 월정액 5,000원의 유료 서비스인데, M8400을 구매하신 후 15일 동안은 무료로 이용할 수가 있다고 하니.. 혹시 이용해 보실 분은 무료 이용 기간을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다음 지도는 완전 무료 서비스이니 안심하셔도 됩니다.

M8400과 함께라면 운전할 때나.. 대중교통 이용할 때.. 그리고 친구와의 약속장소 근처에서 길을 못찾을 때 등 모든 상황에 유연하게 대처가 가능할 것 같은데요.. 정말 길 잃을 염려는 없습니다.^^

이 글은 스프링노트에서 작성되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