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갤럭시A의 유용한 어플리케이션 살펴보기

Review

by 버섯돌이 2010. 6. 22. 22:36

본문

지난 글을 통해 저의 출근길에 이용할 수 있는 갤럭시A의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에 대해 소개해 드렸는데, 오늘은 갤럭시A가 제공하는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에 대해서 좀 더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바코드와 QR코드 인식이 가능한 쿠루쿠루(Qrooqroo)

우리가 마트에 가서 물건을 살 때 항상 접하는 것 중의 하나가 바코드입니다. 바코드 안에는 그 물건의 상세한 정보가 담겨 있는데.. 이제는 휴대폰에서도 손쉽게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바로 쿠루쿠루(QRooQRoo)라는 어플리케이션인데요.. 집에는 있는 각종 생필품이나 책의 바코드를 찍으면.. 해당 상품에 대한 정보뿐만 아니라 온라인 쇼핑몰의 가격 정보까지 한꺼번에 비교해 볼 수가 있습니다.

아래 사진에서 보시는 것처럼 바코드가 있는 곳에 쿠루쿠루를 대면.. 자동으로 인식한 후 상품에 대한 정보와 가격 정보를 보여줍니다. 참 편한 세상입니다.

요즘 해외에서는 바코드 외에 QR코드라는 것이 각광을 받고 있는데.. 바코드보다 많은 정보를 담을 수가 있어서 각종 마케팅에도 활용이 되고 있다고 합니다. 요즘 명함에도 QR코드를 담아서 쿠루쿠루와 같은 어플리케이션으로 손쉽게 주소록에 저장할 수 있는 서비스도 나오고 있다고 하는군요.

 

연락처와 사진을 손쉽게 교환할 수 있는 범프(Bump)

새로 만난 분이 있으면 제일 먼저 하는 일이 인사를 하고 명함을 주고받는 일입니다. 명함을 통해 그 분이 하는 일이나 연락처를 알 수 있게 되는데.. 이렇게 받은 명함 연락처를 관리하는 일도 여간 귀찮은 것이 아닙니다.

스마트폰 이용자가 늘어나면서 상대방의 연락처를 저장하는 방법도 변하고 있는데.. 오늘 소개해 드릴 어플리케이션은 '범프(Bump)'입니다.

범프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다른 사람에게 전달할 자신의 연락처를 입력한 후 연락처를 교환할 상대방의 휴대폰과 살짝 부딪히기만 하면 됩니다. 물론 상대방도 범프 어플리케이션이 설치되어 있어야만 가능합니다.

자신의 연락처뿐만 아니라 내 친구의 연락처도 범프를 통해 상대방에게 쉽게 전달할 수가 있습니다.

이제 스마트폰을 가진 분을 만나면.. 명함을 주고받기에 앞서 범프를 가지고 있는지 먼저 확인하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ㅎㅎ

아래 사진에서 보시는 것처럼 상대방에게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자신의 프로필 사진이나 주소 등을 선택해서 전달할 수도 있습니다.

범프를 이용하면 연락처 외에도 사진과 어플리케이션도 쉽게 공유할 수가 있습니다. 아래에서 보시는 것처럼 휴대폰에 있는 사진을 선택해서 상대방 휴대폰과 살짝 부딪히면 사진이 전송됩니다. MMS를 이용할 필요가 없으니 휴대폰 요금도 절감할 수가 있습니다. 물론 바로 옆에 있는 분한테만 가능하지만 말이죠.

친구한테 안드로이드 마켓에 있는 어플리케이션을 추천해 주시는 것도 많이 하시죠? 말로 하기 귀찮으시면 범프를 통해 어플리케이션을 보내주는 것도 가능합니다. 참 좋은 세상이네요.

 

카메라를 통해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는 오브제

길을 가다가 배가 고픈데 어떤 음식점에 가야할지 고민해 보신 적 있으세요? 잘 가지 않는 낯선 곳에 가서 주변에 무엇이 있는지 궁금하시죠?

이번에 소개할 서비스는 휴대폰 카메라로 보는 실제 화면에 실시간으로 다양한 정보를 결합하여 보여주는 증강현실(Augmented Reality) 서비스인 오브제입니다.

자신이 휴대폰 카메라를 통해 보고 있는 모든 것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것은 물론 친구들과 함께 이야기도 나눌 수 있는 소셜네트워킹 서비스의 요소까지 지니고 있는 아주 재밌는 서비스입니다.

아래 사진은 저희 집 베란다에서 오브제를 통해 본 화면으로.. 음식점 카테고리를 선택해서 본 화면입니다. 저도 자주 이용하는 감자탕, 피자, 김밥집이 바로 보이네요. ㅎㅎ

테마검색을 해 보시면 아래에서 보시는 것처럼 다양한 카테고리를 통해 자신이 서 있는 주변 정보를 손쉽게 검색할 수가 있습니다.

이용자들이 직접 장소(실외 오브제)를 간단한 소개와 사진을 첨부해서 등록할 수 있는 기능까지 제공하는군요. 여러 분들이 많은 장소를 등록하고 평가가 좋으면 믿음이 가는 장소가 생길 수도 있을 듯 합니다.

자신의 프로필을 등록하고 공개를 해 놓으면 오브제를 통해 친구를 사귈 수도 있고, 상대방에게 글을 남길 때 트위터에 같이 보내는 기능까지 제공합니다.

 

언제 어디서나 주식거래가 가능한 모바일 주식 어플리케이션

주식 투자하시는 분들도 많으실텐데.. 이제는 갤럭시A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주가를 조회하고 주식을 거래하는 일이 가능합니다. 안드로이드 마켓에 접속하셔서 '증권'으로 검색해 보시면 국내 증권사에서 제공하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제가 검색해 보니.. 거의 대부분의 증권사에서 어플리케이션을 제공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상 갤럭시A에서 이용할 수 있는 유용한 어플리케이션을 살펴봤는데요.. 이런 어플리케이션을 괸리하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갤럭시A가 채택하고 있는 안드로이드 플랫폼은 여러 어플리케이션을 동시에 실행할 수 있는 멀티태스킹 기능을 기본적으로 제공합니다.

현재 어플리케이션에서 아까 실행해놨던 다른 어플리케이션으로 이동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갤럭시A의 중간에 있는 홈버튼을 1초 이상 꾸~~욱 누르면 아래 사진과 같이 현재 실행 중인 어플리케이션을 볼 수가 있고.. 여기에서 이동하고자 하는 어플리케이션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위 사진에서 '작업관리자'를 클릭하면 현재 실행 중인 프로그램, 설치된 프로그램 등을 쉽게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설치했던 어플리케이션 중에 별 필요성이 느끼지 못한다면.. 여기에서 제거해 주시면 됩니다. ㅎㅎ

마지막으로 갤럭시A에는 이용자들이 자주 이용할 것으로 예상되는 어플리케이션을 SD카드에 미리 내장해 놓았는데요.. 안드로이드 마켓이나 T스토어에 접속하지 않고 바로 설치가 가능합니다.

아래 사진에서 보시는 것처럼 'SD카드 프로그램'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갤럭시A의 SD카드에는 파일뷰어, 영어학습기, 지하철노선도, 미니홈피, 미투데이 등 국내 이용자들이 자주 이용하는 어플리케이션이 미리 저장되어 있습니다. T스토어나 안드로이드 마켓에 접속하지 않고도, 여러분이 자주 이용하시는 어플리케이션을 바로 설치할 수가 있으니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6주가 넘게 갤럭시A를 이용해 왔는데.. 제가 원하는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해서 이용할 수 있다는 점에 큰 만족감을 느낍니다. 안드로이드 2.1 기반인데다 손가락 두 개로 자유롭게 화면을 조정할 수 있는 멀티터치를 제공해서 좋습니다.

여러분도 갤럭시A와 함께 탐나는 생활을 시작해 보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삼성전자 안드로이드폰 갤럭시A와의 첫만남
갤럭시A와 함께 메일과 채팅을 한꺼번에 이용하자
갤럭시A와 함께 '소셜(Social)'한 삶을 살아볼까?
갤럭시A에서 인터넷전화로 친구와 공짜 통화하기
갤럭시A와 함께 하는 나의 탐나는 출근길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