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씨스타 팬미팅은 구글플러스에서.. 국내 마케팅 본격화될까?

Web2.0/Google

by 버섯돌이 2012. 5. 10. 11:37

본문

728x90

며칠 전에 구글플러스의 핵심 기능 중의 하나인 행아웃(수다방)의 생중계(온에어) 기능이 모든 사람에게 공개될 것이라는 소식을 전해 드린 적이 있습니다. 구글플러스의 행아웃은 그룹영상통화 기능인데.. 온에어는 기능을 확장해서 생방송을 할 수 있도록 한 것입니다.

지금까지는 미국 오바마 대통령, 티벳 지도자 달라이라마, UN 반기문 사무총장, 미국의 가수 등 유명인을 대상으로 제한적인 서비스를 제공해 왔는데, 국내에서는 아이돌 그룹인 인피니티행아웃 온에어 기능을 활용한 팬미팅을 진행한게 유일한 듯 합니다. (팬미팅 장면을 촬영한 동영상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아직 많은 분들이 구글플러스가 뭔지도 모르는 가운데, 구글코리아에서 한류 스타들을 활용하는 모습이 자주 보이는데.. 이번에는 씨스타가 행아웃온에어를 통해 팬미팅을 진행한다고 합니다. 팬미팅은 5월13일(일) 오후 12시 30분에 진행되는데.. 미리 신청을 받아 선정하는 방식이라고 하는군요. 구글플러스 계정도 있어야 하고.. 씨스타의 구글플러스 계정 및 멤버들도 모두 팔로잉하셔야 한다고 하니.. 관심 있으신 분은 지원해 보시기 바랍니다.

한류를 주도하는 아이돌스타가 구글플러스에 자주 출현하면... 구글플러스 국내 이용자가 늘어날까요? 대부분의 한류 스타들은 페이스북을 활용하고 있는데.. 구글플러스의 행아웃온에어 기능을 활용한 팬미팅은 페이스북과 차별화된 기능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근데.. 페이스북에 워낙 다양한 앱이 있어서 행아웃온에어와 같은 서비스도 금방 생길 것 같은 불길한 예감도 드는군요.

잠시 둘러보니.. 씨스타의 구글플러스 페이지가 인피니티에 비해 잘 운영되고 있군요. 꾸준히 운영해야 효과가 있을텐데.. 팬미팅할 때만 구글플러스를 업데이트할 것 같은 불길한 예감도 드네요. (일단 시스타 멤버들의 사진이 많아서 관심을 끌 수도.. ㅎㅎ)

구글플러스를 사용하다보니.. 저는 맘에 드는데, 주위에 이용하는 분이 너무 없어요. 일단 사람들이 모여 소통을 시작해야 성공가능성이 커질텐데 말이죠. 한류스타의 팬미팅이 구글플러스를 붐업시킬 수 있을지 지켜보시죠.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