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생활의 모든 홈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타트업 미소(MISO)는 누적 주문 건 수가 200만 건, 누적 주문 금액 1천억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2015년 홈클리닝 서비스를 선보이며 창립한 미소는 창립 3년 만인 2018년 12월 누적 주문 건 수 100만 건을 달성했다. 이후 꾸준한 성장세를 기록한 미소는 100만 건 돌파 후 약 1년 만인 올 1월, 누적 주문 건 수 200만 건을 기록했다.
특히, 코로나19에도 미소의 성장은 꾸준했다. 미소 홈클리닝 서비스의 비대면 요청 고객이 전년 2월 대비 69% 증가한 것이다.
미소의 빠른 성장 요인에는 고객을 위한 안전하고 편리한 서비스와 고객 신뢰도를 꼽을 수 있다. 미소는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3만 5천 여명의 클리너 확보하고 있으며, 서비스 재이용률은 85% 이상으로 나타났다. 또한 미소는 업계 최초로 영업배상책임 보험에도 가입해 고객이 안심하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올해 1월에 론칭 한 ▲인테리어 ▲가전제품 설치 및 수리 ▲가구 리폼 ▲철거·청소 ▲정리·수납전문가 ▲정기 세차 서비스 ▲육아·실버·요리 도우미를 포함한 총 58개의 홈서비스는 서비스 론칭 3개월 만에 누적 주문 건 수 1만 건을 달성했다.
미소의 빅터 칭 대표는 “이번 누적 주문 200만 건을 달성을 통해 미소가 대한민국 1등 홈서비스 브랜드임을 다시 한 번 증명하게 되어 기쁘다”며 “미소에 보내주시는 고객의 변함없는 성원에 보답하고자 서비스 향상에 더욱 매진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미소는 와이컴비네이터 출신인데, 국내 스타트업 중에 와이컴비네이터 프로그램에 선발된 곳은 미소(Miso) 외에 미미박스(Memebox), 시어스랩(SeersLab), 센드버드(Sendbird), 숨고, 심플해빗(Simple Habit), 그리고 가장 최근에는 슈퍼브에이아이(SuperbAI)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