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자소서 첨삭 플랫폼 ‘비트윈잡’, 정식 서비스 론칭

스타트업

by 버섯돌이 2020. 4. 14. 11:26

본문

728x90

[추천] 투자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피칭전략

비트윈잡은 취업 자기소개서 첨삭 플랫폼인 ‘비트윈잡’의 정식 서비스를 론칭한다고 14일 밝혔다.

비트윈잡은 취업 및 이직을 준비하는 구직자가 지원하는 회사, 직무의 실제 현직자에게 직접 자기소개서를 첨삭 받을 수 있는 플랫폼이다. 현재 800여 회사의 1천 명 이상의 현직자가 등록되어 첨삭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그 숫자는 월평균 40%씩 늘어나고 있다.

지난해 12월부터 진행된 4개월의 베타 서비스 기간 동안 총 1,866건의 첨삭이 이뤄졌으며, 서비스 이용자들의 만족도는 5점 만점에 4.8점으로 높게 나타났다. 이용자들은 실제 지원하려는 회사 및 동일한 직무 현직자를 통한 1대1 맞춤 첨삭을 가장 만족도 높은 항목으로 꼽았다.

비트윈잡은 비용은 낮추고 첨삭의 질은 높이는 플랫폼 구조로 운영된다. 기존 업체들의 첨삭 전담자 직접 고용 방식에서 벗어나 현직자들이 부업으로 활동할 수 있는 플랫폼 방식을 선택해 평균 10만원의 기존 서비스 비용을 50% 이상 낮췄다. 또한 현직 인사담당자의 첨삭 가이드와 최종 검수 제공을 통해 첨삭의 질을 높이고, 현직자 리뷰 및 평점을 통한 고평가자 우선 매칭 시스템을 지원한다.

강경민 비트윈잡 대표는 “비트윈잡을 통해 부담 없는 비용으로 지난해 하반기 서류 합격률을 높일 수 있었다는 취준생 이용 고객의 리뷰를 보며 큰 보람을 느꼈다”라며, “구인·구직 시장의 고질적인 문제였던 업계, 직무 정보 비대칭 문제를 해결해 원활한 취업 준비를 돕는 철저한 구직자 중심의 서비스가 되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한편, 비트윈잡은 최근 ‘스파크랩’의 15기 프로그램 참여 기업으로 선정되어 시드 투자를 받았다.

[채용(HR) 관련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