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코리아스타트업포럼, 스타트업 지식-경험 프로젝트 ‘그로스톡 라이브’ 런칭

스타트업

by 버섯돌이 2020. 5. 20. 14:48

본문

[추천] 투자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피칭전략

코리아스타트업포럼이 스타트업의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는 그로스톡 라이브(Growth Talk Live) 프로젝트를 론칭하고, 내달 2일부터 첫 번째 시리즈 ‘초기 스타트업 성장 전략편’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Growth Talk Live는 스타트업 성장 과정에서 축적한 경험과 지식, 창업자의 노하우를 공유해 생태계 구성원들간 상호 성장을 지원하는 프로젝트이다. 스타트업 업계를 대표하고, 성장 궤도에 오른 창업가와 VC 및 스타트업 구성원 간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는 자리로,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언택트 형식의 강연과 네트워킹으로 진행된다.

Growth Talk Live의 첫 번째 시리즈로 ‘초기 스타트업 성장전략 편’을 준비했다. 창업 초기부터 시리즈A 투자유치 전 단계에 있는 창업가들의 역량 증진에 필요한 브랜딩, 투자유치, 해외진출 등을 주제로 다루며, 창업 과정을 먼저 경험한 대표적인 창업가 및 VC가 연사로 첫 시리즈의 포문을 연다.

먼저 ‘핑크퐁’, ‘아기상어’ 등 콘텐츠로 글로벌 시장을 섭렵한 스마트스터디 이승규 공동창업자가 첫 연사로 나서 ‘스타트업 브랜딩’에 대한 전략과 경험을 공유한다.

두 번째 시간에는 민첩한 판단으로 글로벌 클라우드 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베스핀글로벌 이한주 대표가 ‘Lessons Learned Through 3 Phases of Startup Life: Beginning, Growth, Exit’을 주제로 경험에서 얻은 인사이트를 전한다.

이어서 우아한형제들, 토스, 크래프톤 등 한국의 대표적인 스타트업을 발굴해 한국의 유니콘 제조기라는 별명을 얻은 알토스벤처스 한킴 대표가 ‘초기 단계 스타트업 창업가가 알아야 할 투자 유치 전략’에 대해 이야기 한다.

마지막 네 번째 시간에는 인도 시장에 진출해 로컬 핀테크 시장을 석권하고 있는 밸런스히어로 이철원 대표가 ‘무한한 가능성을 가진 인도시장과 경험’을 주제로 창업 선행 경험을 나눈다.

코스포 최성진 대표는 “선배 창업가들이 성장 과정에서 축적해 온 다양한 경험 자산은 후배 창업가들에게 시행착오를 줄이고 성장을 촉진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이 프로젝트를 통해 창업가 역량증진과 비즈니스 성장에 선후배 창업가들이 함께 힘을 모으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가고자 한다”고 말했다.

네 번째 연사로 나선 밸런스히어로 이철원 대표는 “창업 초기 인도라는 스타트업 불모지에서 로컬 비즈니스로 시작해 괄목할만한 성과를 내기까지 수 많은 시행착오를 헤쳐나갔다”며, “그 과정에서 부딪혀 쌓인 생생한 경영 노하우들을 초기 창업가들에게 공유하고, 특히 인도 및 해외 진출에 팁이 될 수 있도록 경험을 전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벤트(Events) 관련 소식 전체보기]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