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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oIP 부가 서비스 : Call Pickup/Call Waiting/Call Forwarding
버섯돌이
2006. 5. 22. 12: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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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oIP는 더 이상 거스를 수 없는 대세가 되었는데.. 각 서비스 회사마다 각종 부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여기서는 VoIP 부가 서비스의 종류와 관련 기능을 정리하고자 한다. 참고한 서비스 사업자는 삼성네트웍스의 Wyz070, Vonage 등이다.
1. 당겨받기(Call Pickup)
3. 착신전환(Call Forwarding)

여기서는 VoIP 부가 서비스의 종류와 관련 기능을 정리하고자 한다. 참고한 서비스 사업자는 삼성네트웍스의 Wyz070, Vonage 등이다.
1. 당겨받기(Call Pickup)
- 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그룹"이라는 단위가 필요하다. 아무 전화나 당겨받는다면 아주 곤란한 일이 발생하므로, 자신이 속한 그룹 내의 전화에 대해서 당겨 받을 수 있어야 한다.
- 현재는 주로 IP Centrex, Hosted IP PBX 등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한 서비스에 응용되고 있다.
- 삼성 Wyz070 : BroadSoft의 솔루션을 이용하여 구현
- 솔루션 개발자의 입장에서는 CDR을 어떻게 남길 것인가에 대해서 고민을 해야 한다.
즉, 원래는 A한테 온 전화이나 B가 당겨받았다는 것을 남겨야 할 것이다.
- 통화 중인데, 다른 통화가 왔을 때 사용자에게 알려주고, 사용자의 액션을 통해 둘 다 통화를 할 수 있는 기능으로 PSTN/Mobile에서는 기본적인 기능임
- Vonage에서는 이용자가 웹에 접속해서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셋팅할 수 있음
- 이 부가 서비스 또한 두 개의 CDR을 모두 정확하게 남겨야 과금을 할 수 있다.
3. 착신전환(Call Forwarding)
- Call Forwarding은 크게 다음과 같은 3가지의 옵션을 가진다.
All(or Unconditional) : 전화가 걸려오는 모든 경우에 지정한 번호로 포워딩
Busy : 통화 중일 때 지정한 번호로 포워딩
No Answer : 전화를 받지 않을 때 지정한 번호로 포워딩(시간 지정 가능) - 아래는 Vonage에서 제공하는 사용자 설정화면인데, 일단 No Answer인 경우에만 포워딩시키고 있는 것 같다. Ring for ( )와 같이 시간을 지정할 있도록 했다.
- 아래 그림은 부가 기능을 좀 더 적용한 것으로, Call Forwarding할 때 하나의 번호가 아니라 사용자가 지정한 여러 번호에 동시에 포워딩시키는 설정 화면이다. 받으면 상황 종료.
- 이 기능을 위해서는 Vonage의 VoIP 시스템이 지정된 복수의 번호에다 동시에 전화를 걸고 받는 번호로 CDR을 남겨야 한다. 모두 받지 않으면 CDR은 어떻게 남길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