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9원으로 국제전화 무제한 공짜 이벤트
한국 Skype가 100만 회원 돌파 기념으로 49원으로 미국, 캐나다, 일본, 필리핀에 무제한으로 전화를 걸 수 있는 이벤트를 개최한다. 49원은 현재 모든 Skype 상품에 적용되고 있는 접속료(Connection Fee)로서, 한 통화당(분당이 아님) 부과되는 요금으로.. 10분을 걸던 1시간을 걸던 접속료 외의 통화료(예를 들어 미국 21원)을 부과하지 않는다는 이야기이다. 일단 공짜 통화를 하기 위해서는 Skype 회원이어야 하고, 접속료가 부과되므로 Skype Credit이 최소 49원 이상이 있어야 한다.
이번 이벤트 기간은 8월21일부터 27일까지 일주일 기간이며, 한국에 거주하는 모든 스카이프 회원에게 조건없이 적용된다. 단, 일본/필리핀의 무선 전화는 이벤트에 포함되어 있지 않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미국/캐나다의 무선 전화는 받는 사람도 비용을 내기 때문에 거는 사람 입장에서 보면 유선/무선 요금의 구분이 없지만, 한국을 포함한 일본/필리핀의 경우에는 발신자가 모든 요금을 부담하는 방식이라, 요금 부담이 크기 때문에 이번 이벤트에서 제외된 것으로 보인다.
불명확한 점이 한가지가 있는데.. 그것은 바로 한국에 거주하는 스카이프 회원만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는 점이다. 도대체 한국에 거주하는 스카이프 회원을 판별하는 기준이 무엇인지에 대해서는 명확하게 제시되지 않았다. 예를 들어 미국/캐나다를 대상으로 한 Skype Unlimited Plan의 경우 이용자가 접속한 IP주소를 판별하는 Geolocation 기술을 통해 IP주소가 미국/캐나다 지역에 있으면 일정 금액을 내고 무제한 공짜 전화를 이용할 수가 있다. 이번에 진행되는 이벤트가 Geolocation을 통해 한국 거주 유무를 따진다면, 한국의 이용자는 별다른 걱정없이 공짜 전화를 즐기면 될 것으로 보인다. 이 경우 외국 사람이라도 한국에 와서 Skype를 이용하면 4개국에 대해서는 공짜 전화를 이용할 수 있다는 이야기다.
혹시 Geolocation 기술이 아닌 한국 Skype에서 다운받은 프로그램을 통해 발신하는 미국/캐나다/일본/필리핀 호가 공짜라면 이야기가 달라진다. 즉, 미국에 거주하더라도 한국스카이프 홈페이지(http://skype.auction.co.kr)에서 프로그램을 다운받아서 4개국에 공짜 전화를 할 수 있다는 이야기가 되는 것이다.
지난 글을 통해 한국 Skype의 회원 수가 100만명을 돌파했다는 것의 기준에 대해서 본 블로그에서 의문을 제기한 바 있다. 한국 국적을 지닌 회원 수인지..한국 스카이프 홈페이지에 한번이라고 접속한 회원의 숫자인지..아니면 한국스카이프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다운받은 회원의 수인지 명확하지 않다고 지적한 바 있는데.. 이번 이벤트의 대상도 명확하게 밝혀지길 기대한다. 그 동안 Skype 본사 차원에서 진행된 이런 류의 이벤트를 고려해보면 국적에 관계없이 IP 주소를 통해 지역을 판별하는 Geolocation 기술을 이용할 것으로 예상되는데, 혹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기타 방법으로 이 기준을 정확하게 아시는 분은 댓글로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여튼 공짜라는 것은 즐거운 일이므로 관심 있으신 분은 적극 이용해 보시기 바란다. 500원 상당의 공짜 통화권 및 Skype 주변 기기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같이 진행되고 있으니 참고하시길...
PS> 이런 이벤트를 통해 한국 Skype의 회원 수 및 트래픽이 어느 정도 증가하는지 무척 궁금하다. 뭐.. 영업 기밀이라 알 방법은 거의 없을 것 같은데.. 혹시 아시는 분은 제보(?) 부탁 드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