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의주방, “이번 추석은 온라인으로 준비하세요”
요리고수 비법 공유 플랫폼 ‘공공의주방’이 비대면 실시간 온라인클래스 ‘온라인으로 준비하는 추석날’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올해 추석이 코로나19 상황과 맞물리면서 발생하게 되는 명절 준비의 어려움을 해소하겠다는 취지다.
공공의주방은 요리노하우를 가진 다양한 분야의 요리전문가들을 섭외하여 온·오프라인 매체 경계 없이 다채로운 쿠킹클래스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공유 플랫폼이다.
‘온라인으로 준비하는 추석’ 기획전은 지난달 큰 호응을 얻었던 비대면 실시간 쿠킹클래스 ‘집밥고수 6인의 스페셜 메뉴’, ‘제주 청귤청’ 에 이어 3번째 기획전이다.
이번 기획전은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가족 간 모임이 어려워진 상황에서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수제 선물세트’ 클래스와 긴 연휴 외식이 힘들어 집밥을 먹어야 하는 이들이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추석 음식’ 클래스를 중심으로 진행된다.
수업에 필요한 재료는 쿠킹박스(키트)로 사전에 집으로 배송되며, 양방향 소통이 가능한 온라인 화상웹 줌(ZOOM)을 통해 실시간으로 수업이 진행된다. 수업 참가자는 스마트폰만 준비하면 된다.
클래스는 ▲3종 모둠전, ▲견과류바 세트, ▲LA갈비 소스, ▲추석선물 포장 비법 등 추석을 알차게 준비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로 구성돼있다. 수업은 이번 달 24일부터 26일 3일간 진행될 예정이다.
공공의주방 안상미 대표는 “조심스러운 시기이지만 추석연휴를 맞이하는 설렘은 여느 때와 다르지 않다”며 “언택트 분위기 속에서도 충분히 마음을 전하고, 명절을 즐길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려 한다”고 말했다.
- 커피 정기구독 ‘원두데일리’, 체험형 매장 오픈.. “B2C 고객으로 확장”
- 비건 베이커리 ‘더브레드블루’, 당일 퀵배송 ‘빵가빵가’ 출시
- 다니엘 헤니가 투자한 점심 픽업 서비스 ‘오퍼밀’
- 오늘회, ‘모바일 선물하기’ 기능 선보여
- 식권대장, “코로나19 재확산에 예약배달식사 인기”
- 공공의주방, 비대면 실시간 쿠킹클래스 열어
- 더맘마-코리아축산, 축산물 도매 플랫폼 ‘정대장’ 공동 설립
- 제주혁신센터, 카카오패밀리-디스커버리제주-헤이스타즈에 시드 투자
- 벤디스, 창고형 종합과자선물세트 ‘간식대장 팬트리’ 출시
- 배양육 개발 ‘다나그린’, 16억원 투자유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