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거래 ‘번개장터’, ‘월드 드로우 페스티벌’ 개최.. '나이키 에어 디올' 득템 기회
중고거래 플랫폼 번개장터가 11일부터 오는 28일까지 드로우 이벤트와 페스티벌을 결합한 신개념 이벤트 ‘번개장터 월드 드로우 페스티벌(이하 월드페)’을 개최한다.
이번 ‘번개장터 월드페’는 구하기 어려운 인기 아이템을 추첨제로 구입할 수 있는 드로우 이벤트뿐 아니라, 인스타그램 줄서기와 방구석 1열에서 즐길 수 있는 인기 아티스트들의 공연까지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월드페’는 △드로우 존 △라이브 존 △푸드 존 등 실제 오프라인 페스티벌을 옮겨 놓은 구성으로 진행된다. ‘드로우 존’에서는 이색 협업으로 한정 출시되어 화제를 모았던 ‘나이키 에어 디올’과 ‘루이비통 X 슈프림 키폴 반둘리에’를 비롯해 총 7천만 원 상당의 럭셔리 아이템 및 스니커즈를 드로우 특별가로 만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되어 있다.
27일과 28일에는 드로우 이벤트 당첨자 발표와 함께 선우정아, 카더가든, 서사무엘 등 개성 강한 아티스트들의 라이브 공연이 예정되어 있으며, 2차 라인업도 곧 공개 예정이다. 공연은 번개장터 앱과 월드페 공식 웹사이트 ‘라이브 존’에서 무료 관람할 수 있으며 번개장터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서도 실시간 송출된다.
이 외에도 페스티벌 기간 동안 원하는 아이템을 착용한 커스텀 캐릭터를 만들고 SNS에 공유해 인스타그램 줄서기(#취향으로연결된우리)를 할 수 있는 ‘퍼레이드 존’, GS25 편의점 쿠폰을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푸드 존’이 운영되며, 월드페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한정판 굿즈도 만날 수 있다.
한편, 번개장터는 지난 7월부터 한정판 스니커즈, 스트릿 등 다양한 테마로 ‘BGZT 드로우’를 진행하며 총 30만명에 달하는 누적 참가자를 기록한 바 있다. 이번 페스티벌은 그간 진행한 드로우 이벤트에서 한 차원 진화한 ‘소통형 페스티벌’로 진행한다.
최재화 번개장터 CMO는 “스니커즈부터 디지털 기기까지 다양한 아이템을 거래하며 ‘취향 소비’의 주축이 되고 있는 번개장터 이용자들을 비롯해 코로나19로 오프라인 페스티벌을 즐기지 못해 아쉬워했던 모든 분들이 ‘따로 또 같이’ 즐기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다양한 취향을 가진 이용자들이 서로의 취향을 공유하고, 함께 즐길 수 있는 번개장터만의 특색있는 캠페인을 전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번개장터-에스투더블유랩, 개인 간 거래 사기 탐지 및 예방 협력
- 중고거래 ‘헬로마켓’, “비대면 거래 플랫폼으로 전환.. 직거래 금지”
- 중고명품 매입 ‘턴백’ 런칭.. “3초 만에 시세파악, 3일 안에 비대면 거래 완료”
- 번개장터, ‘풋셀’ 인수하며 스니커즈 리셀 시장 공략
- 명품 중고거래 ‘엑스클로젯’, 카카오벤처스 등에서 투자유치
- 중고폰 유통 ‘중가비’, 모바일 매니저 출시
- 쏘카, ‘타다’ 중고차 판매 나서
- 번개장터, 1분기 거래액 3,700억원.. MZ세대가 60% 차지
- 세컨핸즈, 엑스클로젯 출시… “사진 올리면 중고 명품 가격 알려준다”
- 중고나라, 앱 다운로드 1,000만 돌파
- 글로벌 스타트업 축제 ‘컴업2020’ 개최(11/19~21)
- [행사] 제4회 재도전IR 및 네트워킹(11/13)
- 디자인진흥원-스파크랩, 스타일테크 데모데이 개최(11/17)
- 차세대융기원, ‘한국자율주행 개발자 포럼’ 온라인 개최(11/11)
- 더벤처스, 육성 중인 해외 스타트업 11팀 국내 미디어에 소개
- 데이터스타즈 최종발표평가 개최.. 대상은 ‘셀렉트스타’
- [행사] 스파크랩 제 15기 온라인 데모데이(11/17)
- 에노탱크 시즌2 데모데이 개최.. ‘엠에이치기술개발’ 최우수상 수상
- 블루포인트 데모데이 개최.. “스타트업 기술이 열어가는 미래”(11/24)
- [행사] 대전혁신센터, 스타트업 글로벌 진출 IR 데모데이 개최(11/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