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토크쇼의 여왕 오프라윈프리와 인터넷전화(VoIP)는 어떤 관계가 있을까? 오프라윈프리는 엄청난 부자이고 공짜전화 또는 가격이 저렴하다고 일반적으로 생각되는 인터넷전화. 얼핏 전혀 어울리지 않을 것 같은 둘이 아주 신선한 프로젝트를 같이 진행한다고 해서 화제가 되고 있다.

오프라윈프리의 오프라닷컴(Oprah.com)에서는 북클럽을 운영하고 있는데, 61번째로 선정한 책 "A New Earth: Get Ready to be Awakened"가 인기를 끌자, 오프라닷컴에서는 10주에 걸쳐 독서토론회를 하기로 결정했다. 그런데 이번에 개최되는 독서토론회는 일반 독서 토론회와는 달리 스카이프(Skype)의 고화질영상통화(High Quality Video) 기능을 이용해서 독자들로부터 실시간으로 질문을 받기로 한 것이다. 스카이프는 오프라닷컴에서 진행하는 이번 이벤트를 공식적으로 후원하고 있으며, 별도의 이벤트 페이지도 오픈한 상태이다.

현지시간으로 3월3일에 진행된 첫번째 독서토론회에는 전세계에서 몰려든 50만명이 넘는 동시접속자 수를 기록했는데, 접속자수가 너무 많아서 원활한 진행 자체가 어려울 정도였다고 한다. 오프라닷컴에서 공식적으로 밝힌 내용에 따르면 242Gbps의 트래픽이 발생했다고 하니 가히 그 인기를 짐작하고도 남을만 하다.

오프라 또한 방송 중에 스카이프에 대해서 침이 마르도록 칭찬했다고 하니, 스카이프는 이번 행사를 공식 후원함으로써 상당한 성과, 특히 미국 시장 내에서의 인지도 상승 효과를 누릴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된다.

한국 스카이프도 회원수 130만명을 돌파했다고 하는데, 이런 류의 웹과 결합된 서비스를 시도해 보는 것이 더 나을 듯 하다.

스카이프가 공식 후원하는 독서토론회는 향후 10주 동안 계속 진행되며, 오프라닷컴에 회원가입을 해서 직접 참여할 수도 있다. 국내에서 스카이프를 이용하시는 분 중에 관심이 있으신 분은 직접 참여해 보시기 바란다.

마지막으로 1차 독서토론회에 대한 영상 및 음성자료는 오프라닷컴에서 볼 수도 있고, 팟캐스팅을 통해 PC나 MP3 등으로도 보거나 들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란다.

http://www.oprah.com/obc_classic/webcast/archive/anewearth_archive_main.jsp

아래는 유튜브에 올라온 1차 독서토론회 내용인데..참고하시길..

[관련글]
2007/11/09 - 모든 플랫폼에서 화상통화 가능한 스카이프
2007/10/25 - 스카이프3.6 베타, 마이스페이스를 품다


신고

이 글에 대한 의견을 페이스북 댓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