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션 스카이프(Skype)가 국내 인터넷전화 최초로 자사의 인터넷전화 스카이프 선불통화권을 전국 편의점(GS25, 세븐일레븐, 바이더웨이, 미니스탑)에서 쉽고 편하게 구입할 수 있도록 한다고 한다. 편의점에서 편의점 캐시 바코드북을 보고 스카이프 선불 통화권을 선택한 후 결제할 수 있으며, 이후 영수증에 찍힌 인증번호를 옥션스카이프 홈페이지에 등록하면 스카이프 요금이 충전된다고 하니.. 나름 편리할 듯 하다. 즉, 우리가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카드 형태의 선불통화권을 구매하는 것이 아니라 인증번호를 편의점에서 편리하게 구매하는 것이다. 현재 5천원권, 1만원권, 3만원권 등이 있으며.. 향후 다양한 금액으로 확대할 예정이라고 한다. 스카이프가 제공하는 기능에는 만족하는데.. 온라인 결제 절차가 귀찮으신 분들께는 정말 희소식이 될 듯 하다.

여러분 중에 아시는 분도 있겠지만.. 스카이프 본사 홈페이지(www.skype.com)에 들어가면 원화가 아닌 달러 또는 유로 등의 외국 화폐 단위로 결제를 해야만 하고.. 결제수단도 신용카드나 페이팔 등을 이용해야만 한다. 옥션 스카이프 홈페이지(www.skype.co.kr)에서는 우리에게 익숙한 원화로 결제가 가능하고.. 휴대폰/신용카드/계좌이체 등의 우리에게 익숙한 결제수단이 많은데.. 아직 국내 이용자에게 많이 알려지지 않은 모양이다. 아직도 많은 분들이 스카이프 본사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결제를 하고 있는데.. 앞으로는 옥션 스카이프에서 원화 결제를 이용해 보시기 바란다.

이번 조치는 국내에 거주하고 있는 100만명 이상의 외국 노동자 및 국내 거주 외국인에게도 희소식이 될 전망이다. 국제전화 사용이 많을수 밖에 없는 외국인 노동자의 경우 온라인 결제가 어려워 다른 선불 국제전화 카드를 이용했던 측면이 많은데.. 편의점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게 되었으니.. 국내 스카이프 서비스의 입지를 강화할 기회가 될 수 있을 전망이다.

지난 번에 소식을 전해 드렸듯이.. 올해 연말이면 국내 최대의 소프트폰 서비스인 네이버폰이 서비스를 종료한다. 네이버폰 서비스가 기대만큼 활성화되지 않았다 하더라도.. 기존 네이버폰 이용자들이 다른 서비스를 찾아 떠나게 될 전망이고.. 이런 이용자를 흡수하기 위한 다른 사업자의 치열한 경쟁이 펼쳐질 전망이다. 이번에 옥션 스카이프에서 내 놓은 편의점에서 편리하게 통화권을 구매할 수 있는 조치가 어떤 영향을 미칠지 자못 기대된다.

한편 옥션 스카이프는 이번 출시를 기념해서 편의점에서 스카이프 선불 통화권을 구매하는 고객 및 편의점 캐쉬를 이용하는 모든 고객들에게 30분 무료통화권을 증정하는 '편의점에 가면 전세계 통화료가 무료' 이벤트를 5월31일까지 개최한다고 한다. 기간 중 무료 통화 쿠폰을 충전한 사람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아이팟터치와 이어셋 세트, USB폰, T머니 5천원권 등을 증정한다고 하니 이번 기회에 스카이프를 이용해 보시기 바란다.

업데이트> 스카이프 선불 통화권 구매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이 옥션스카이프 공식 블로그에 게재되었네요.. 풍성한 이벤트도 있다고 하니 스카이프 이용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은 스프링노트에서 작성되었습니다.

신고

이 글에 대한 의견을 페이스북 댓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