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들어서 회사 PC에서 블로그에 글을 쓸 수가 없는 상황이 발생했다.
회사에서 개인적으로 노트북과 데스트톱 PC를 모두 쓰고 있는데, 두 군데 모두에서 동일한 현상이 발생하고 있다.

티스토리 관리자 페이지에 접속해서 글을 쓴 후 <저장하기>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저장하지 못했습니다"라는 팝업창이 뜨고 더 이상 저장이 되지 않는다. 그래서 더 이상 회사 PC에서 티스토리에 글을 올리지 못하고 있다. 그런데, 집에 있는 PC에서는 정상적으로 처리가 되니.. 난감한 상황이다.

저장하지 못하는 이유가 뭘까?

현재 회사에서 급하게 포스팅해야 할 글은 Google Docs를 이용한 원격 블로깅으로 해결하고 있는데, 이렇게 올린 글은 카테고리, 태그 등을 지정할 수 없기 때문에.. 어차피 티스토리 관리자 화면에 들어가서 수정을 해야 하는데, 이것 역시 저장할 수 없다고 한다.

현재 집/회사 모두 Firefox를 주로 쓰고 있는데, 혹시 불여우에 버그가 있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에 회사 PC에서 IE를 통해 해봐도 결과는 마찬가지이다.
잠정적으로 내린 결론은 회사 PC 자체가 문제가 있을 수 있다는 것인데..도대체 PC에 어떤 문제가 있으면 이런 현상이 발생하는지 알 수가 없어서 마냥 답답할 뿐이다.
이거 회사 PC를 다시 포맷하는 것 외에 뾰족한 방법이 없는 건가요?

요즘 들어 회사 PC에서 파이어폭스를 통해 티스토리 관리자 페이지에 가서 작업을 하다보면.. 로그인 세션이 유지되지 않는 현상이 자주 발생한다.
예를 들어 방금 로그인해서 "방문자 기록"을 보다가 2페이지로 이동하려고 하면 다시 로그인을 하라고 한다. 물론 파이어폭스에 로그인 계정을 저장해 놓았기 때문에 <확인>만 누르면 다시 접속되니까.. 별다른 문제는 없는데, 혹시 이 문제 때문에 저장 및 수정 작업이 안되는 것이 아닐까 추측해 본다.

혹시 저와 비슷한 경험을 가진 분은 안계시나여? 어떻게 해야 할지 좀 갈켜 주세요...

이 글에 대한 의견을 페이스북 댓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