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네이버 클릭콜 서비스

국내 VoIP 뉴스

by 버섯돌이 2007. 4. 25. 11:43

본문

Naver Click Call Service

Update : 아래 실버리버님, 하정수님이 지적해 주신 내용이 맞습니다. 네이버 클릭콜 서비스는 2005년에 오픈되었구요.. 요즘 Jajah를 비롯한 Bridge Call이 워낙 각광을 받고, 이에 따른 Click to Call 개념이 많이 논의되고 있는 가운데.. 우연히 제 블로그에 찍힌 리퍼러를 따라 갔다가 네이버 클릭콜을 접하게 되었네요. VoIP와는 관계없는 기술이기 때문에 이전부터 가능한 서비스인데, 요즘 해외에서 돌아가는 상황 때문에 제가 과잉대응을 한 것 같습니다. 오보에 대해서 진심으로 사과 드립니다. 네이버 클릭콜 서비스는 원래 있던 서비스입니다. 지적해 주신 분께 감사 드립니다.

네이버 클릭콜이 신규 오픈한 것이 아니라는 것만 잘못되었고, 나머지는 사실 그대로입니다. 그리고 요즘 해외에서 Click-to-Call이라는 형태로 많은 서비스가 되고 있으니 아래 내용/링크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네이버의에서 드디어 클릭콜 서비스에 오픈했습니다.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클릭콜 서비스는 네이버 지역정보에 정보를 게재한 업체를 대상으로 판매 중인데요.. 신청한 업체 정보 옆에 아래 그림과 같은 통화 버튼이 생기게 되고, 이용자가 해당 버튼을 눌러 전화번호를 입력하면 양쪽으로 호를 연결해 주는 방식입니다. 그 동안 계속 이야기해왔던 Bridge Call방식으로 호를 연결해 주는거죠..

Naver Click Call Service-2

전화를 거는 이용자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구요.. 전화를 받는 업체에서 통화를 부담하는 사업모델을 가지고 있습니다.  착신자가 부담해야 할 요금을 살펴보면 아래와 같은데, 정말 비싸군요.

  • 이용자가 유선번호인 경우 : 35원/60초
  • 이용자가 무선번호인 경우 : 90원/30초
  • 모든 통화에 적용되는 정보이용료 : 50원/30초

위와 같은 요금을 내고 업체에서 쓸 지 의문이군요.. 일반전화 요금보다 요금이 비싼데.. 게다가 정보이용료를 내야 한다니.. 좀 어이가 없습니다.


지난 번에 누군가한테 네이버가 Jajah와 접촉한다는 소문을 들은 적이 있는데, 이 서비스를 위해서 그런 것인지 궁금해지는군요. 참고로 이 서비스는 데이콤에서 제공합니다.


이런 류의 Click-to-Call 서비스는 해외에서도 점점 세를 얻어가고 있습니다. Jajah가 원조격이라고 할 수 있는데.. 자신의 이용자를 모집해서 자체 서비스를 제공 중이고..네이버와 같은 방식으로 응용해서 광고 쪽에 적용하고 있는 듯 합니다. Google에서도 Google Map에 해당 서비스가 적용되어 있구요...이 서비스는 Skype와의 공동사업 형태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Google Map에서 공짜 전화하기:Click to Call

Jajah와 Sitofono의 5가지 차이점

Jaxtr : 블로거를 위한 실시간 통신 수단


이번에 오픈한 네이버 클릭콜 서비스를 보면서 많은 아쉬움이 드네요. 지역정보를 등록하는 업체에게 자신이 원하는 클릭투콜 서비스를 마음대로 달게 하는 것이 네이버가 할 수 있는 제일 좋은 모습이 될 듯 한데.. 데이콤과의 끈끈한 정으로 인해 못하는 것일까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

  • 프로필 사진
    2007.04.25 13:19
    네이버에서두 VOIP 서비스를 하는군요 +_+
    • 프로필 사진
      2007.04.25 13:27
      위에서 설명드린 "클릭콜"은 엄밀하게 이야기해서 VoIP가 아닙니다. 그냥 데이콤 망에서 PSTN-to-PSTN으로만 연결해 줍니다. 네이버에서는 데이콤과 함께 네이버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 이게 VoIP 서비스입니다. http://phone.naver.com 에 가 보세요..
  • 프로필 사진
    2007.04.25 15:17
    그런데 야후 웹콜이나 네이버 클릭콜은 2005년 후반에 오픈한 서비스 아닌가요?

    그때와 달라진점이 어떤건지 잘 모르겠군요.
    아웃바운드콜을 활용한 Only PSTN에서 VoIP가 일부 가미된건지...
    아님 마케팅 차원에서 강화된건지 잘 모르겠습니다.
  • 프로필 사진
    2007.04.26 09:30
    네 2005년 후반에 오픈했습니다. 뭘보고 "드디어"라고 하신건지
  • 프로필 사진
    2007.04.26 13:22
    실버리버님과 하정수님이 지적해 주신 내용이 맞습니다. 이번에 드디오 오픈했다는 건 저의 오보입니다. 사과드리구요.. 요즘 해외에서 워낙 Click-to-Call과 관련된 서비스가 많이 나오다보니 우연히 발견한 네이버 클릭콜 서비스에 대해서 잘못 판단했습니다. 본문 내용도 업데이트해 두었습니다. 지적해 주신 점에 대해서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