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Talk에 드디어 Group Chat 기능이 추가되었다. 그 동안 Google Talk은 1:1 채팅밖에 안되서 불편했는데.. MSN 등 기존 IM과 동일하게 여러 명과 동시에 채팅을 즐길 수 있게 된 것이다.  


이 기능은 Google Talk Gadget에서만 이용할 수 있는데, 어떤 사람과 대화 중에 대화창 위에 있는 "Group Chat" 버튼을 눌러 원하는 상대를 초대할 수 있다. Gmail에 있는 채팅 기능을 이용하는 사람은 아직 Group Chat을 이용할 수 없다고 한다. 단, Google Talk Gadget을 이용하는 유저가 Gmail Chat을 이용하는 유저를 초대하면, 상대방쪽에 Google Talk Gadget이 자동으로 실행된다고 하니까.. 별 문제는 없어 보인다. 여튼 현재 Group Chat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Gmail 내의 채팅, 또는 다운받은 Google Talk으로는 이용할 수 없다고 하는데.. 왜 이런 식으로 처리하는지에 대해서는 알 수 없는 상황이다.

File Transfer와 Voice Mail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다운로드형 Google Talk을 이용해야 한다고 하는데.. 통합된 기능이 Gmail Chat, Downloadable Talk, Talk Gadget 모두에 적용되길 개인적으로 희망한다.

Google Talk Gadget을 실행하기 위해서는 여기를 방문하시기 바란다.




아직 Google Talk 공식페이지에는 "Google Talk is not a telephony service and cannot be used for emergency dialing"와 같이 밝히고 있는데.. 이번 기능 업그레이드와 현재 인수를 추진 중인 GrandCentral과의 Deal 이 끝나면 이 문구가 어떤 식으로 바뀔지도 궁금해진다.



이 글에 대한 의견을 페이스북 댓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