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Truphone 3.0, Mobile VoIP는 계속 진화한다

해외 VoIP News/Mobile VoIP

by 버섯돌이 2007. 7. 11. 12:40

본문

728x90


오늘은 Mobile VoIP Player인 Truphone에 대한 소식으로, 최근 발표한 새로운 버전(Truphone 3.0)에 대해서 살펴보기로 한다. 이 버전이 발표된지 벌써 일주일쯤 지났는데 필자의 게으름으로 인해 이제야 살펴볼 여유를 가질 수 있게 되었다.

Truphone은 영국계 Mobile VoIP Player인데, 최근T-Mobile이 Truphone 유저에게 거는 호를 차단단하는 등 기존 이동통신사업자로부터 집중적인 견제를 받고 있는 상태이다.

그럼 이제부터 이번에 발표된 Truphone 3.0의 업그레이된 기능에 대해서 살펴보자.


New Truphone over 3G

그동안 Truphone은 WiFi 네트웍 위에서만 동작했는데, 이번에 업그레이된 기능은 이동통신사에서 제공하는 3G Data Network에서도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이용자는 자신의 데이타요금 플랜을 잘 확인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무제한 정액제 요금인 경우 안심하고 쓸 수 있다는 이야기이다.)


Fee SMS over IP

이번에 업그레이된 기능 중에 Truphone에서 가장 자랑하는 부분인데, 다른 Truphone 유저에게 공짜로 SMS를 보낼 수 있다고 하는데, 이것이 기존 Telco의 Circuit망을 통해 전달되는 것이 아니라 IP를 통해 전달된다고 한다. 그리고 Truphone 유저가 아닌 전세계의 일반 이동전화로는 15센트(USD)로 SMS를 보낼 수 있다고 한다. 국내 사업자들이 제공하는 국제 SMS 가격과 비교해서 아주 경쟁력이 있어 보이네요..


New Presence

자기가 등록한 다른 Truphone 유저의 상태(Presence)를 정확하게 알 수 있으며 전화 또는 SMS를 보낼 수 있는지 판단할 수 있다고 한다.


NEW Multi-SIM for Travelers

해외 이동통신 서비스는 SIM 카드에 사업자 정보가 모두 담겨있다. 다른 사업자의 SIM 카드를 단말기에 꽂으면 그 회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데, 이번에 발표한 Truphone 3.0의 경우 복수의 SIM 카드를 지원하기 때문에.. 해외 여행을 가서 해당 국가의 특정 이동통신사업자의 SIM 카드를 꽂아도 Truphone 서비스를 바로 이용할 수 있다고 한다.


이상이 이번에 발표된 Truphone 3.0의 업그레이드된 핵심적인 기능이다. 더 자세한 내용은 Truphone 공식 블로그를 참고하시기 바란다.


그리고 한가지 더, Truphone에서는 올해 9월30일 이전에 가입하는 신규 유저와 기존 유저에게 2007년 12월말까지 아래 40개국 유선전화에 대한 무료 통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무료통화 국가에 한국도 포함되어 있는데, 사실 국내 이동통신 단말기에 Truphone을 설치할 수가 없기 때문에.. 국내 유저에게는 무용지물이지만, 혹시 이 글을 보신 해외 거주자께서는 한번 시도해 보시기 바란다.

Argentina, Australia, Austria, Belgium, Brazil (Rio de Janeiro & Sao Paulo only), Canada, Chile, China (Landline and Mobile), Cyprus, Czech Republic, Denmark, Estonia, France, Germany, Greece, Guam, Hong Kong (Landline & Mobile), Hungary, Iceland, Ireland, Israel, Italy, Korea (South), Luxembourg, Malaysia, Mexico (Guadalajara, Mexico City & Monterrey only), Netherlands, New Zealand, Norway, Panama City, Poland, Portugal, Puerto Rico, Russia (Moscow Central & St Petersburg only), Singapore (Landline & Mobile), Spain, Sweden, Switzerland, Taiwan, Thailand, United Kingdom, US Virgin Islands, USA (Landline & Mobile)


아직 국내 VoIP 사업자 중에 Mobile VoIP를 자신의 사업영역으로 하고 있는 곳은 없고, 현재 이동통신사에서도 당분간 강력 저지할 것으로 예상된다. 하지만 오늘 소개하는 Truphone뿐만 아니라 Fring 등 해외에서는 이미 베타를 넘어서는 서비스가 속속 출연하고 있는데, 과연 한국 내에서는 누가 먼저 시작할지 궁금하다.

Mobile VoIP에 대한 본 블로그 내의 글에 대해서는 아래를 참고하시길..



보너스> 아래 동영상은 이번에 발표된 3.0 버전의 신규 기능을 설명해 주고 있는데 참고하시기 바란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