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글을 통해서 예상했던 대로 VoIP Player 중 애플 아이폰 출시와 관련된 가장 큰 덕을 보는 곳은 Jajah이고, 자신의 서비스를 알리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

위 그림은 애플 아이폰에서 웹을 통해 Jajah Mobile Page(http://mobile.jajah.com)에 접속한 화면인데, Jajah 공식 블로그를 통해 서비스 사용법에 대해서 아주 심도깊게(?) 설명을 하고 있다.

아예 애플 아이폰을 겨낭한 새로운 웹사이트인 "Free Your iPhone"를 개설하고, 고객 잡기에 혈안이 되어 있는 듯하다.  이 사이트에서 Jajah는 AT&T 호를 갉아먹겠다는 의지를 확고히 하고 있는데.. "The JAJAH rate between the U.S. and U.K. is 3¢ per minute vs. the AT&T rate of 23¢"라고 하지 않은가?

정말 Jajah는 마케팅의 귀재임에 틀림없다. Call Back(Bridge Call)이라는 아주 오래된 기술, 누구나 구현할 수 있는 기술을 가지고 시의적절한 마케팅을 통해 세력을 확장하고 Voice2.0을 대표하는 서비스로까지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전에 1위 업체인 Skype와의 대립각을 명확하게 하기 위해서 "No Headset Campaign"이라는 다소 황당한 마케팅 전략을 구사했던 Jajah에게, 애플 아이폰 출시와 이에 따른 AT&T의 VoIP막기 전략이 황금기를 구가하게 만들고 있는 듯 하다.


Skype를 비롯한 Mobile VoIP 서비스 사업자는 당분간 Jajah의 호황을 두 눈 뜨고 지켜볼 수 밖에 없는 형국인데, 과연 AT&T는 이런 Jajah의 서비스를 용인할 것인가? 현재 발표된 요금 플랜을 종합해 볼 때 막을 방법이 없는 것은 확실해 보이는데... IPO를 앞둔 Jajah에게 애플 아이폰의 출시는 하늘이 주신 선물일까?



이 글에 대한 의견을 페이스북 댓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