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Skype Korea(옥션 Skype 사업본부)와 eBuzz가 공동으로 벌이고 있는 '당신의 스카이프는 무엇입니까?' 이벤트의 일환으로 진행된 Skype Blogger 간담회에 다녀 왔습니다. 지난 주에 블로그에 남겨진 댓글을 통해 알게 되어서 오늘 참석하게 되었는데.. 개인적으로 블로거와 관련된 오프라인 행사에 처음 참석하는 것이라 처음에는 무척 어색했습니다. 마침 Skype에서 나오신 분이 이전에 다른 사업을 통해 알고 있던 분이라 그나마 다행이었습니다.


저를 포함해서 총 4분의 블로거가 참석하셨는데.. 나머지 3분이 누군지 잘 모르겠네요. 오프라인 행사에 처음 참석해서 좀 어리둥절했다고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STA42673


Skype 서비스에 대한 소개가 쭉 이어졌구요.. 최근에 Skype에서 출시한 신규 서비스에 대한 설명이 있었는데, 사실 제가 대부분 포스팅한 내용이긴 한데 Skype 내부 이야기를 많이 들을 수 있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신규 서비스는 4가지를 소개하셨는데.. 정리해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 DragonFly : 이 기능은 Skype 3.5 Beta 버전에 추가된 기능으로 Mood 메시지 등에 동영상 등을 넣을 수 있는 기능으로 향후 지속적으로 발전해 나갈 것이라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SkypePro : 지난번에 'Skype Pro 확대 적용, 본사와 한국 사이의 불협화음?'을 통해 SkypePro에 한국도 포함되었다는 것이 오보라고 전해 드렸는데.. 현재 SkypePro가 전세계 공통으로 적용되는 단일 상품인데, 향후 각 국가별 플랜이 발표된다고 합니다. 한국적 상황에서 경쟁력을 가질 수 있는 한국에 맞는 SkypePro가 곧 출시가 될 것 같은데 기대가 되는군요. SkypePro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SkypeOffline : 이 서비스는 얼마전에 발표한 Skype To Go를 말하는 것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지난 번에 쓴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SkypeFind : Skype 버전의 지역정보 서비스라고 보면 되겠죠.. 자세한 내용은 여기 참조.

다음으로 단말에 대한 소개가 있었습니다. Skype로부터 인증받은(Certified) 단말은 굉장히 많은데 하반기에는 국내에도 많이 들어올 예정이라고 합니다. Skype를 이용하시는 분들의 선택권이 더욱 넓어질 것 같은데요.. Skype in CES 2007에서 소개드렸던 IPEVO 제품도 있었구요.. 이번에 출시된 애플 아이폰과 상표권 분쟁이 있었던 Linksys의 iPhone도 진열이 되어 있더군요. 아시다시피 이 제품은 Dect를 사용하는 것으로 듀얼폰 기능을 제공해서 일반 전화도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Skype 관계자분이 특히 강조를 많이 하시더군요..


STA42693


STA42691

STA42688



프리젠테이션을 하는 내내 Skype 관계자분은 OpenAPI에 대해서 무지하게 강조를 하셨는데요(저도 제 블로그를 통해서 무지하게 강조하고 있습니다) 이를 활용한 사례에 대한 설명을 했습니다. 대상은 바로 Skype for Salesforce.comOnState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국내에서도 Skype API를 이용해서 새로운 Extras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노력을 많이 하고 있다고 하는데, 이런 회사에 대해서는 전폭적인(?) 지원을 하겠다고 합니다. 그 내용은 잘 모르겠지만 여튼 아주 강한 의지를 갖고 있는 듯 하니 관심있는 개인 또는 회사에서 적극 고려해 보시기 바랍니다.


행사가 끝나고 나서 예상치 못한 선물도 받았습니다. 이 행사를 공동 주최한 eBuzz에서 Belkin Wifi 폰을 주셨구요, Skype에서는 USB폰과 무료통화권을 주시더군요. 블로그에 이와 관련된 글은 많이 썼지만 한번도 Wifi폰을 사용해 본적이 없는데, 이용해 보고 평을 꼭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씨.. 집에 와서 생각해 보니 Wifi를 지원하는 유무선 공유기가 없어서 당장 이용할 수가 없네요.. 쩝)

여튼 기념품으로 주신 거 잘 쓰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STA42694


STA42696


STA42698


행사를 주최하고 수고해 주신 Skype/eBuzz 관계자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저도 제가 받은 과분한 선물을 조만간에 독자 여러분과 나눌 수 있는 이벤트를 준비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계속 지켜봐 주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본 행사와 관련된 더 많은 사진은 여기를 참고하세요...카메라라 그다지 좋지 않아서 흔들린 사진도 많습니다. 이런 걸 생각하면 제가 투자를 좀 해야 할 것 같은데.. 현실이 녹록지 않네요..



이 글에 대한 의견을 페이스북 댓글로 남겨주세요!!!

  1. 퍽어슨
    2007.07.12 11:25

    항상 관심있게 님의 블로그를 보고있는 퍼것슨입니다 :)
    그나저나 벨킨 Wifi폰 받으신 건 정말 부럽네요~!!

    • Favicon of http://mushman.tistory.com BlogIcon 버섯돌이
      2007.07.12 14:25
      댓글 주소 수정 및 삭제

      항상 관심있게 봐주신다고 하니 은근히 부담이 됩니다. 앞으로도 열심히 하도록 하겠습니다. 아무런 링크도 남기지 않으셔도 퍼것슨님에 대해서는 모르겠는데.. 웬지 관찰을 당하고 있다는 섬뜩한 느낌이 드네요..ㅎㅎ
      댓글 감사드립니다.

  2. Favicon of http://blog.ne4jin.com/kygun BlogIcon 활의노래
    2007.07.12 13:18

    헉 부럽다 ㅠㅠ 벨킨폰 ㅜㅜ

    • Favicon of http://mushman.tistory.com BlogIcon 버섯돌이
      2007.07.12 14:25
      댓글 주소 수정 및 삭제

      집에 무선 공유기가 없어서.. 하나 장만해야 할 것 같은데.. 이거 배보다 배꼽이 더 큰 형국이 되지 않을까 걱정입니다.


  3. 2007.07.12 13:50

    비밀댓글입니다

  4. 김준기
    2007.07.13 14:03

    벨킨 Wi-Fi 폰과 MYLG070 Wi-Fi 폰과 비교두 꼭 부탁 드리겠습니다.~
    넘 어려운 부탁인가?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