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 VoIP 서비스 업체 중에 마케팅을 가장 잘하는(?) Jajah가 이번에는 기업시장 공략을 가속화하고 있다. Jajah 공식 블로그에 따르면 현재 20,000개가 넘는 기업이 Jajah를 쓰고 있다고 하며, Jajah에서 제공하는 Microsoft Outlook Plugin이나 컨퍼런스 콜 기능을 많이 이용하고 있다고 한다.

Jajah는 이번에 기업시장 공략을 가속화하기 위해서 IBM의 Lotus Notes와 Sametime용 플러그인을 개발해서 적용했다고 한다. 이 프로그램은 Jajah의 API를 이용해서 개발되었는데, 개발한 회사는 IBM의 Business Partner인 Pentos AG라는 회사가 담당했다고 한다. (API 문서는 여기서 다운로드)




Lotus Notes나 Sametime을 이용하시는 기업에서 Jajah Plugin을 다운받아서 설치하면 공짜 또는 저렴한 비용으로 전화를 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역시 API가 공개되어 있으니까 다양한 매쉬업이 가능한 것으로 보이는데, 마이크로소프트 등에서 추진하고 있는 UC(Unified Communication) 전략과 직접적인 경쟁 관계가 될 것으로 보인다. 과연 소프트웨어 기반의 Jajah가 기업시장에서도 계속 성장할 수 있을지 향후가 주목된다.

이 글에 대한 의견을 페이스북 댓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