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를 운영하는 블로거라면 누구나 다른 사람들이 자신의 글을 읽어주길 기대한다. 자신의 글을 보다 널리 배포하기 위해서 피드버너와 같은 RSS 대행 사이트에 자신의 고유 피드 주소를 만들어 누군가 구독해 주길 기대하고, 올블로그, 블로그코리아 등과 같은 메타블로그 사이트에도 등록하고, 트래픽 폭탄을 기대하면서 다음블로거기자로 등록해서 블로거뉴스에 기사를 송고한다. 이런 활동을 주로 블로그를 운영하는 컨텐츠 생산자로서의 입장인데, 컨텐츠를 소비하는 사람 입장에서 보면 관심 블로그에 직접 방문하거나, RSS 리더를 통해 구독하는 방법이 있다. 사이트를 매일 방문하는 것도 어려운 일이고, RSS를 구독할 수 없는 환경에서는 후자도 어려움이 존재한다.

어제 필자가 데스크블로터로 참여하고 있는 블로터닷넷에 갔다가 블로터닷넷 위젯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자신의 블로그 또는 카페 등의 커뮤니티에 위젯을 삽입해 놓으면 굳이 블로터닷넷을 방문하지 않더라도 최신 컨텐츠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어서, 컨텐츠 생산자나 소비자 모두에게 유용한 서비스가 될 듯 하다.

그렇다면 내 블로그의 최신 글을 담은 위젯을 만들 수는 없을까라는 생각이 들었는데.. 가능하다. 아래에서 자신의 블로그 위젯을 만들 수 있는 방법을 살펴보자.

이 기능은 위자드닷컴에서 최근 오픈한 마이젯 기능을 통해서 구현할 수 있다. 마이젯은 위자드닷컴에서 제공하는 위젯을 사용자가 자신의 블로그, 카페, 커뮤니티로 자유로이 가져갈 수 있는 기능이다. 자신의 블로그 내용을 다른 사람이 퍼가게 하기 위해서는 자신만의 위젯을 먼저 만들어야 한다.

일단 위자드닷컴 개인화 페이지에서 자신이 운영 중인 블로그를 RSS 직접등록을 선택하여 아래 그림과 같이 추가한다.

위자드닷컴 개인화페이지 컨텐츠 추가


추가하면 아래와 같이 보이는데..빨간 버튼으로 표시된 마이젯(블로그 퍼가기) 탭을 클릭한다.

위자드닷컴 개인화 페이지


아래 그림과 같이 마이젯 설정을 하면 된다. 기본 정보 입력하고 태그 정하고, 마지막으로 다른 사람들도 퍼갈 수 있도록 허용하면 준비 끝이다. 마이젯 이용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도움말을 참고하시기 바란다.

위자드닷컴 마이젯 설정

이렇게 발행된 마이젯은 위자드닷컴의 공유센터 오즈의 마이젯 탭에 등록이 되며, 자신의 블로그 위젯을 누구가 퍼가서 블로그나 카페 등에 게시할 수 있게 된다. 아래는 본 블로그 위젯의 상세 화면이다.

위자드닷컴 마이젯 상세정보


매번 제 블로그를 방문할 수 없거나, 제 블로그 내용을 다른 홈페이지/카페 등에 소개해 주실 분은 아래 주소에서 위젯을 퍼 가시기 바란다. 많이 퍼 가실수록 제 글이 많이 읽히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영광스러울 뿐이다.

http://oz.wzd.com/Myjit/detail/895212

제목, 가로/세로 크기, 스킨을 게시할 사이트에 맞게 조정해서 붙여 놓으시면 될 듯.. 기념으로 본 블로그 위젯을 아래에 게시해 보았다.


자신의 블로그 내용을 널리 배포하고자 하는 블로거 여러분들도, 위자드닷컴에서 자신의 블로그 위젯을 제작해 보시기 바란다.

이 글에 대한 의견을 페이스북 댓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