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다음에서 "버섯돌이"를 검색하면...

Blog_Blogger

by 버섯돌이 2008. 1. 24. 02:05

본문

728x90

어제 회사에서 저녁 늦게 일하고 있는데 올해 초등학교에 입학할 아들 녀석한테 전화가 왔다. "아빠! 우편물이 왔는데.. 이게 뭐야? 블로그 때문에 받은거야?"라는 질문을 받고 티스토리에서 보내 준 선물임을 짐작했다.

집에 와서 확인해 보니 "2007 티스토리 우수 블로거"로 선정된 기념으로 티스토리에서 보내 준 기념품이다. 다른 블로거님 표현대로 티스토리 선물 세트인데, 크리스탈 책도장, 명함, 달력, 티스토리 오프라인 초대장 2매로 구성되어 있다. 우수 블로거로 선정된 것도 기쁜 일인데.. 이렇게 선물까지 받고 보니 뭐라고 감사를 드려야 할지..

이런 물질적인 선물보다 더 큰 선물이 있는데, 그것은 바로 "다음검색 스페셜"이라는 선물이다. 제가 사용하는 필명과 블로그 이름을 다음에서 검색하면 특별한 정보를 노출해 준다는 이야기인데..

그래서 먼저 본 블로그 이름인 "VoIP on Web2.0"으로 검색해봤다. 아래와 같이 광고 바로 아래에 본 블로그 정보가 노출된다. 이거 정말 가문의 영광이다.


그렇다면 필자의 별명인 "버섯돌이"로 검색을 해 보면...앗! 다른 분의 블로그 정보가 노출되고 있다. 제 글을 구독하시는 분 중에 아시는 분도 있는데, 다음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 중에 "버섯돌이"라는 별명을 사용하시는 분이 또 있다. 사실 저보다 더 유명하시다고 하는데..저도 가끔 오해를 받은 경험도 있다. 아마 그 분은 저보다 더 많은 오해를 받았을 것으로 추측된다.


사실 이 부분은 일주일 전 쯤 알았고, 티스토리 관계자분한테 메일로 문의를 한 적이 있다. 블로그를 통해 저를 아시는 분 중에 물론 블로그 이름도 기억해 주시지만, 80년대 어린 시절을 보낸 분들에게 "이상한 나라의 폴"에 나오는 버섯돌이가 더 기억되기 때문에 버섯돌이로 검색했을 때 본 블로그 정보가 노출되길 희망했다. 같은 별명이라면 같이 노출해 줄 수 없냐고? 다음 담당자분이 검토 중이라고 답변을 보내 주셨는데.. 앞으로 어떻게 될지는 모르겠다.

결론은.. 다음검색에서 "버섯돌이"로 검색하면 저는 찾을 수 없습니다...ㅠㅠ

Update> 다음에서 "버섯돌이"를 검색하면 제 블로그가 검색됩니다. 다음 블로그에서 버섯돌이로 활동하시던 분이 닉네임을 바꾸셔서 제 블로그가 검색되도록 조치가 되었다고 합니다. 저 때문에 닉네임까지 바꾸신 분께 송구스럽지만, 개인적으로는 영광이네요.. 버섯돌이로 많이 검색해 주세요..^^


개인적으로 볼 때 본 블로그를 구독해 주시고.. 열심히 방문해 주시는 독자 여러분이 저의 가장 큰 버팀목이다. 매일 밤잠을 설쳐가며 열심히 포스팅하는 이유이다. 오늘 받은 선물 중에 독자 여러분께 드릴 수 있는 것이 오프라인 티스토리 초대장인데.. 이것은 제가 별도 이벤트를 통해 전달해 드리도록 하겠다. (블로그 방문자가 100만명을 돌파해서 제 각오를 담고 나름대로 이벤트를 진행하려고 했는데.. 계속 늦어지고 있습니다. 요즘 회사 일이 바빠서 정신적 여유가 좀 부족.. 죄송합니다)

계속 지켜봐 주시고.. 의견 많이 주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