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씽크프리로 원격블로깅이나 해 볼까?

Blog_Blogger

by 버섯돌이 2008. 4. 9. 20:38

본문

728x90

여러분은 블로그에 글을 쓸 때 원격 블로깅을 이용하시나요? 저는 개인적으로 티스토리 관리자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편집기를 이용하지 않고, 마이크로소프트의 라이브라이터를 이용해서 글을 작성한 후 원격으로 글을 올린다. 본 블로그 외에 블로터닷넷 등에도 글을 올려야 하기 때문에 원격 블로깅은 아주 유용한 툴이다. 이런 툴이 없다면 HTML 코드를 일일이 복사해서 붙여 넣어야 하기 때문에 매우 불편하다.

지난 글에서 원격 블로깅툴로서 구글닥스와 라이브라이터에 대해서 살펴봤고 개인적으로 라이브라이터에 후한 점수를 줬는데, 라이브라이터의 가장 큰 약점은 오프라인 작업만 가능하다는 점이다. 회사나 집 등 여러 군데에서 글을 쓰는 경우 각 PC에 작업물이 저장되어 통합적으로 관리하는데 아주 불편하다는 이야기이다. 물론 라이브라이터 Portable을 이용하면 동기화시킬 수 있는 방법이 있지만 이것도 불편하기는 마찬가지이다.

그래서 며칠 전부터 웹에서 가능한 원격블로깅 툴을 다시 찾아보고 있는데, 먼저 살펴본 것은 오픈마루에서 제공하는 스프링노트이다. 스프링노트는 구글닥스와 달리 여러 개의 블로그를 등록해 놓고 원격 포스팅이 가능하고, 티스토리의 카테고리도 불러와서 지정할 수 있기 때문에 원격 블로깅 툴로 제격이다. 한가지 아쉬운 점이 있다면 HTML 소스를 수정할 수 없기 때문에..HTML 코드를 붙여 넣어야 하는 경우 할 수 없다는 점이 굉장히 불편하다. 이 점만 보완된다면 원격 블로깅툴로 손색이 없을 듯 한데, 오래전부터 이런 요청이 있었음에도 아직 개선은 안되고 있다. (이 글이 스프링노트를 통해 원격으로 블로그에 올린 것이니 참고하시길...)

보도자료에 따르면 한글과 컴퓨터에서 운영하는 씽크프리에서 4월 중에 "씽크프리 노트"라는 웹 워드 프로세스 서비스를 한다고 하는데, 여기서 제공하는 기능에 원격 블로깅도 포함되어 있다. 매쉬업으로 플리커나 유튜브의 사진과 동영상을 바로 붙여 넣을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한다고 하니, 나중에 써 봐야겠다.

 

아래는 씽크프리의 보도자료인데, 이번 사이트 개편을 통해 오프라인에서도 문서 작성이 가능하고 온라인으로 연결되면 웹과 동기화시켜주는 서비스도 제공한다고 한다. 모바일에서도 글 쓰기가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란다.

-----------------------------

한글과컴퓨터(www.haansoft.com)가 전 세계 차세대 오피스 시장을 겨냥해 전면 개편한 ‘씽크프리(www.thinkfree.com)’ 서비스를 9일 선보였다.
이번 개편은 온라인-오프라인은 물론 새롭게 모바일 기기까지 연동해 유비쿼터스 업무환경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인터넷이 연결된 사무실이나 집에서는 물론 인터넷이 연결되지 않는 여행 중 비행기, 기차에서 작성한 문서도 나중에 온라인이 연결되면 자동으로 웹과 동기화 시켜주는 첨단 기술을 무료로 제공한다.
새로운 씽크프리는 공동 문서 작업 기능 강화해 문서 수정 과정을 추적할 수 있고, 문서작성 참여자를 초대해 학교의 그룹 리포트나 기업의 공동 보고서 작업이 용이하다.
또한 4월중 추가 업데이트 될 ‘노트(Note)’는 쉽고 간단한 웹 워드 프로세서로, 웹상에서 작성한 문서를 바로 블로그나 소셜 네크워킹 서비스(SNS) 등에 노출 시킬 수 있다.
예들 들면 플리커(Flickr.com), 유튜브(Youtube.com), 야후 맵(Yahoo Map) 등의 외부 콘텐츠 요소를 본인의 문서에 자유롭게 삽입 가능하도록 만드는 매쉬업(Mesh-up) 기능을 가지고 있어 보다 풍부한 문서작성이 가능하다.
모바일 연동기능 역시 눈에 띄는 특징으로, 북미지역에 사용자가 많은 PDA나 스마트폰 등의 자바기반 모바일 기기에서도 씽크프리를 손쉽게 활용하고 연동해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 업그레이드 될 예정이다.
한편 한컴은 씽크프리 웹사이트 개편을 시작으로 세계시장을 겨냥한 본격적인 웹오피스 사업 확장에 나설 계획이다.
인텔의 차세대 단말기 플랫폼인 모바일 인터넷 디바이스(MID)에 탑재될 씽크프리 모바일 버전을 개발하고 있는 한컴은 글로벌 모바일 오피스 시장에도 적극 진출하고 있다.
한컴의 백종진 사장은 “글로벌 웹오피스 시장을 선도해온 한컴의 씽크프리는 이번 서비스 업그레이드로 모바일 컴퓨팅 영역까지 아우르는 차세대 웹오피스로 한걸음 더 나아가게 되었다.”며 “세계 최고수준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성공하는 한국 소프트웨어의 저력을 보여줄 것”이라고 밝혔다.
씽크프리는 한글과컴퓨터가 앞서가는 기술력으로 전 세계 오피스 시장을 겨냥해 선보인 ‘씽크프리((www.thinkfree.com) 는 세계 최초의 웹오피스로 각광받고 있다. ‘씽크프리 오피스’는 워드프로세서인 ‘Write(라이트)’, 표계산프로그램인 ‘Calc(캘크)’, 프레젠테이션 프로그램인 ‘Show(쇼)’로 구성되어 있으며, MS오피스와 호환성을 바탕으로 동일하게 활용할 수 있다. 특히 인터넷만 연결되어 있으면 홈페이지(www.thinkfree.com) 접속만으로 어디에서도 활용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오프라인, 모바일 오피스와의 연동도 지원한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