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이구글 파티에 다녀오다..

Blog_Blogger

by 버섯돌이 2008. 5. 15. 01:00

본문

728x90

오늘은 블로거를 대상으로 한 행사가 3개가 한꺼번에 열렸다. 태터앤미디어와 헤럴드경제가 함께 하는 '파워 블로거, IT 1등 기업에 가다"의 4번째 회사인 캐논 코리아 행사, 시게이트 코리아의 가든 파티, 그리고 구글에서 하는 아이구글 파티가 거의 동일 시간에 개최되었다.

필자는 카메라에 대해서는 잘 모르는지라 캐논코리아에 가지고 않고, 평소 관심이 많았던 아이구글 파티에 참석했다. 아이구글은 개인화 홈페이지 서비스인데, 오늘 행사에서는 "스마트한 첫 화면"의 7글자로 구글코리아가 정의하고 있다. 최근 아티스트 테마 서비스를 오픈해서 아이구글 화면을 예술작품으로 꾸밀 수 있다는 소식을 전해 드렸는데, 오늘 파티에서도 자세히 소개가 되었다. (필자는 지메일, 캘린더, 구글리더 등 구글 서비스를 많이 사용하는데, 아티스트 테마가 출시된 후 아래 그림과 같이 아이구글을 시작 페이지로 쓰고 있다.)

대충 40명이 넘는 블로거분들이 참석했는데, 행사장은 아래 사진에서 보는 바와 천장에 풍선이 두둥실 떠다니는 파티 분위기이다.

이원진 대표님이 구글의 미션에 대해서 설명해 주셨는데, 개인적으로 3번째 구글을 방문했는데.. 모든 행사의 시작은 구글의 미션에 대해서 설명하는 것이었다. 4번째 행사에 참여하게 된다면 거의 외우는 수준이 될 듯^^

다음으로는 아이구글에 대한 설명과 최근 오픈한 아티스트 테마에 대한 설명이 이어졌는데, 한국에서는 권기수님, 스노우캣의 권윤주님, 안상수님, 한복 디자이너 이영희님 등 4분의 예술가가 참여하고 있다고 한다.

다음으로는 아이구글에 대한 질문과 답변 시간. 아래 사진의 가운데 앉아 계신 분이 구글코리아에서 아이구글을 책임지고 계신 PM이라고 한다. 나이가 들었는지 이름은 기억이 나질 않는다.. 죄송..15분 정도 진행되어서 그리 많은 질문이 나온 것 같지는 않다. 필자도 두가지 질문을 던졌다.

첫째, 아이구글의 모래상자(Sandbox)에 대한 것인데, 아이구글에 소셜네트워킹 요소를 추가하는 것에 대한 질문이었다. 이 부분은 구글에서 API가 제공하는 것이라 외부 개발자가 열심히 만들고 있다는 정도의 답변. 개인적으로는 내 친구에게 나의 아이구글 페이지를 공유하는(넷바이브의 생강 서비스처럼) 것을 기대했는데... 여튼 계속 로그인을 해야 한다고 한다.

둘째는 특종(?)을 건지기 위해서 국내 이용자가 많이 쓰기 위해서 국내 인터넷 서비스에 대한 가젯이 필요한데.. 국내 이용자가 기대할 만한 무엇을 준비하고 있는지에 대한 것이었다. 답변은.. 구체적인 서비스는 밝히지 않았고.. 여튼 국내 이용자들이 좋아할 만한 여러 가지를 준비하고 있다고 한다. 정말 기대하고 있어도 되는지...

다음은 오늘 파티의 하이라이트인 테마 콘테스트. 참석한 블로거들이 아이구글의 테마를 직접 만들어 보는 것이다. 아래와 같이 테마를 그릴 종이와 색종이, 색연필, 풀, 가위 등이 제공되고, 짧은 시간 안에 자신만의 테마를 만드는 것이다.

테마를 만드는 동안 행사장은 정말 시끌벅적하다.

그림 실력이 워낙 없는 탓에 뭘 만들까 고민하다가 아래와 같이 완성했다. 짜쟌~~

내 닉네임인 버섯돌이를 형상화한 나만의 테마. 사실 대학에 입학해서 친구들에게 자기 소개할 시간이 있었는데, 그 때 칠판에다 즉석으로 그렸던 것인데.. 까마득하게 잊고 있다 갑자기 생각이 났다. 음지가 아닌 양지를 지향하는 버섯돌이...^^

블로거들이 직접 그린 테마가 즉석에서 전시되고 평가를 받았다. 스티커를 많이 받은 5분은 부상으로 라디오를 받았다. 더 중요한 것은, 블로거가 그린 테마를 구글에서 진짜 테마로 만들어 준단다. 일반 이용자도 이 테마를 사용할 수 있을지는 모르겠는데, 여튼 내가 그린 것을 선택할 수 있다면 정말 신나는 일이 될 듯 하다. 나중에 정식으로 나오면 다시 알려 드리도록 하겠다.

이번 파티는 1시간 30분 정도 진행되었는데.. 나중에 보니 파티라고 하기에는 좀 무리가 있을 듯.. 구글이 외국계 회사가 스탠딩 파티를 예상했고, 참석한 블로거들과 자연스럽게 이야기할 기회가 있을 것이라 생각했는데.. 설명 듣고, 그림 그리고 나니 행사가 끝나버렸다..다음에는 파티답게 해 주시길..

필자는 아이구글 서비스를 아주 유용하게 쓰고 있는데, 혹시 관심이 있으신 분은 직접 이용해 보세요..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