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메타블로그를 방문해 보면 네이트에서 진행하고 있는 이벤트를 만나볼 수 있는데, 그 서비스는 뮤직클릭이라는 것이다. 뮤직클릭은 네이트의 링크네이트 서비스 중의 하나이다. 링크네이트는 네이트 폰꾸미기 기능을 블로그를 통해 할 수 있도록 한 것인데, 뮤직클릭은 블로그와 미니홈피에서 벨소리와 컬러링 상품을 소개하고, 해당 블로그에서 판매가 이루어진 경우 블로그 소유자에게 판매금액의 일정 부분을 오케이캐시백으로 적립해 주는 서비스이다.

벨소리나 컬러링을 구매하기 위해서 특정 서비스 사이트(예를 들어 네이트 폰꾸미기)에 들어가야 했는데, 이제는 뮤직클릭에서 제공하는 위젯을 통해 해당 사이트에 접속하지 않고 위젯이 설치된 블로그나 미니홈피에서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게 해 주는 것이다. 물론 위젯 게시자는 판매된 금액의 일정 부분을 보상받는 시스템도 있으니..누이 좋고 매부 좋은 격이다.

뮤직클릭 서비스 소개

뮤직클릭 블로그 퍼가기 기능

자신이 원하는 앨범을 만들고, 링크뮤직에서 제공하는 음악 중에 원하는 곡을 앨범에 담아 앨범을 자신의 블로그에 퍼갈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옆에 그림에서 보는 바와 같이 스킨을 선택하고 위젯 크기를 조정해서 자신의 블로그에 붙여 넣을 HTML 코드 값을 얻을 수 있다.

또한 원격블로깅 기능도 제공해서 자신의 블로그에 원격 블로깅할 수 있는 정보를 입력하면 자신의 블로그에 직접 포스팅도 할 수 있다. 이 기능을 실제 사용해 보았는데.. 옆에 보이는 앨범 외에 자신이 하고 싶은 이야기를 적는 기능이 없기 때문에.. 실제 원격 블로깅을 하면 아주 보기 흉한 포스팅이 되어서 개선이 필요해 보인다.

티스토리 이용자를 위한 플러그인이 개발되어, 옆의 그림과 같은 HTML 코드를 얻어갈 필요 없이 자신이 블로그의 사이드바에 바로 붙여 넣을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한다.

SK커뮤니케이션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중에 블로그를 위한 서비스는 이 뮤직클릭이 처음인 듯 한데, 특히 자사의 미니홈피뿐만 아니라 외부 블로그에도 퍼갈 수 있도록 했다는 점에서 나름 기념비적인(?) 시도가 아닐까?

더 놀라운 점은 외부 개발자를 위한 오픈 API까지 제공하고 있다는 점이다. 링크네이트에서 제공하는 음원을 이용하여 타 웹사이트나 블로그 등에서 자신만의 상점을 만들 수도 있다는 이야기가 된다.

요즘 각광을 받고 있는 오픈API와 블로그에 대한 관심을 뮤직클릭은 모두 가지고 있는 셈이다. 뭐.. 결론은 벨소리와 컬러링을 좀 더 많은 곳에서 판매하겠다는 전략이지만, 링크네이트가 벨소리 외에 다른 서비스로 확대될 것 같은 분위기를 풍기고 있어 무척 반갑다.

아래는 뮤직클릭의 위젯을 직접 설치한 것이다. 여러분들이 아래 음원 중에 맘에 드는 것이 있어서 구매를 하면 저한테 오케이캐시백 포인트가 적립되는 것이다.

위에 있는 음원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다운받거나, 다른 사람에게 선물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저는 컬러링이나 벨소리 다운로드받지 않아서 잘 몰랐는데.. 한 곡 다운받는데 1300~1400원이나 하네요.. 이것도 참 비싸네요..ㅋㅋ

링크뮤직 전송

뮤직클릭 오픈 기념 이벤트로 9월30일까지 매일 선착순 100명 가입자에게 영화예매권 2매를 준다고 하고, 나중에 추첨을 통해서 200만원 상당의 해외 여행 상품권도 준다고 하는데.. 관심 있으신 분은 자기 블로그에 설치해 보시기 바란다.

여튼 네이트에서 블로그에 주목하고, API를 공개하고.. 게다가 블로그들과 수익을 공유하는 서비스를 만들었다는 사실이 새삼 주목을 끌만하다. 앞으로 벨소리 외에 어떤 서비스가 블로그로 찾아올지 기대되는 것도 사실이다.

아직 호응이 그리 많아 보이지는 않으니.. 얼릉 이벤트에도 응모해 보시기 바란다.

PS> 9월 첫째주 이벤트에 당첨되어 영화 예매권 준다고 하는데.. 아직 아무런 연락이 없다. 나만 연락을 못받은 것인지..

이 글에 대한 의견을 페이스북 댓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