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블로그 글에 파워포인트 파일이 들어가 있는 걸 가끔 볼 수 있는데, 저는 주로 슬라이드쉐어(Slideshare)를 이용하고 있다. 파워포인트로 작성된 파일을 메일로 직접 보내는 것이 아니라 온라인에서 가장 효율적으로 공유할 수 있는 방법 중의 하나이다. 파워포인트로 작성된 문서가 주로 프리젠테이션용으로 만든 것이라.. 효과적으로 공유될 수 있다면 만든 사람이나 보는 사람 모두에게 도움이 될 듯 하다.

이번에 슬라이드쉐어에서 새로운 플러그인을 출시했는데.. 웹이 아니라 파워포인트에서 바로 슬라이드쉐어에 파일을 발행할 수 있는 Slideshare Ribbon for Powerpoint 2007이 그것이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2007에서만 동작하며 설치를 위해서는 Microsoft .NET Framework 3.5 SP1가 미리 설치되어 있어야 한다. 설치를 원하시는 분은 여기서 다운로드 받으시길...

설치를 하면 아래 그림에서 보는 바와 같이 Slideshare라는 탭이 생기고.. 발행했던 글을 불러오는 기능, 작성한 글을 발행하는 기능, 발행된 글에 대한 통계 기능, 관련 파일 보기 기능 등을 제공한다. 자신이 작성한 파워포인트 파일을 발행하기 위해 웹 사이트에 들어가야 하는 수고를 덜어주는 나름 유용한 프로그램이다. 아래는 제가 작성한 글은 아니고.. 다운받은 Telco2.0에 대한 글을 발행하는 화면이다.


(큰 그림을 보시려면 여기)

아래 그림은 자신이 슬라이드쉐어에 등록한 파일을 관리하는 기능이다.

아래는 SlideShare Ribbon for Powerpoint 2007에 대한 소개 자료이니 참고하시기 바란다.

Meet the SlideShare ribbon for PowerPoint
View SlideShare presentation or Upload your own. (tags: powerpoint microsoft)

슬라이드쉐어에서는 다양한 위젯도 제공한다. 자신이 발행한 것이나.. 다른 사람이 발행한 특정 주제에 대한 프리젠테이션을 모아서 볼 수 있는 Presentation Pack, 내가 공유한 곳으로 바로 갈 수 있는 미니 배지.. 그리고 블로그 사이드바에 여러 프리젠테이션 자료를 보여줄 수 있는 블로그 사이드바 위젯이 있으니.. 적당한 것으로 선택하면 될 듯 하다.

자신의 주요 관심사에 대한 의견이나 주장을 파워포인트로 작성해서 자신의 포스트 하단에 항상 보여주면.. 해당 블로거의 전문성을 보다 부각시킬 수도 있으니 시도해 보시기 바란다. 일단 저는 제 블로그 주제인 인터넷전화에 대한 저의 관점 등에 대해서 파워포인트로 작성해서 조만간 공개할 예정이다. 아래는 제가 슬라이드쉐어에서 검색해서 별표쳐 놓은 자료인데.. 위에서 소개한 위젯 중 Presentation Pack이다.


이 글을 읽으신 분 중에 좋은 PT자료가 있으면 다른 사람들에게 공유해 주시길.. 물론 회사의 기밀 사항을 공개하지는 마시구요..

이 글은 스프링노트에서 작성되었습니다.

이 글에 대한 의견을 페이스북 댓글로 남겨주세요!!!

  1. Favicon of http://archvista.net/ BlogIcon 아크몬드
    2008.12.19 14:41

    slideshare에서 좋은 기능을 내놓았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