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스카이프 페이팔 송금 기능 중단.. 이베이와 결별?

Skype News

by 버섯돌이 2009. 2. 24. 13:33

본문

세계 최대 인터넷전화 사업자인 스카이프(Skype)가 매물로 나왔다는 소식은 이미 전해 드렸는데.. 스카이프의 모회사인 이베이(eBay)와의 연결 고리도 점차 약해지고 있다. 스카이프는 3.2버전에서 이베이의 또 다른 서비스인 페이팔(PayPal)에 있는 사이버 머니를 스카이프 친구에게 전송할 수 있는 기능(Send Money with PayPal)을 선보였는데, 오늘 공식 블로그를 통해 이 서비스를 중단한다고 발표했다.

페이팔은 전 세계 온라인 결재 서비스 중 1위 업체로, 이베이는 스카이프 인수 당시 이베이-페이팔-스카이프로 이어지는 3각 편대를 통해 온라인쇼핑과 커뮤니케이션의 접목을 내 걸었으나.. 시너지 효과 창출 실패로 인해 최근 스카이프를 매각하겠다는 신호를 보내고 있는 중이다.

스카이프에도 3.2버전에서부터 페이팔에 있는 사이버 머니를 스카이프 친구에게 전송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지만, 이용자들이 거의 쓰지 않는 바람에 서비스 중단 결정을 내린 것으로 보인다. 이런 결정을 이베이가 스카이프와의 인연을 끊고 매각할 것이라고 확대 해석할 필요는 없겠지만.. 이베이나 페이팔 등 기존 서비스와의 시너지 효과 창출에 실패한 것이 스카이프를 매각하는 주된 이유인 것만은 분명해 보인다.

최근 스카이프는 노키아와의 제휴를 발표하고.. 올해 3분기 중에 스카이프가 미리 내장된 노키아 N97 단말기를 통해 이용자가 보다 쉽게 스카이프 서비스를 이용하게 할 전망이다. 과연 어떤 사업자가 스카이프를 인수할 것인지.. 인수한 이후 스카이프는 해당 서비스와 어떤 시너지를 창출할 것인지 계속 지켜보도록 하자.

이 글은 스프링노트에서 작성되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