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햅틱 아몰레드는 손 안의 영화관

Review

by 버섯돌이 2009. 8. 22. 09:33

본문

728x90

제가 햅틱 아몰레드를 이용한지 벌써 한 달이 넘어가고 있습니다. 아몰레드는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WVGA급 AMOLED를 채택한 국내 최초의 휴대폰으로 삼성전자에서는 '보는 휴대폰'을 표방하고 있는 제품입니다. 보는 휴대폰과 관련된 것은 SMS, 사진, DMB 등 여러 가지가 있지만.. 아몰레드가 가장 내세울만한 기능은 오늘 소개할 동영상 재생 기능이라 생각됩니다.

햅틱 아몰레드는 DivX 플레이어를 자체 내장하고 있기 때문에 DivX 파일뿐만 아니라 다양한 포맷의 동영상을 손쉽게 바로 재생할 수가 있습니다. 아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지금까지 DivX를 재생할 수 있는 일반 휴대폰은 거의 없었습니다. 그래서 일반휴대폰에서 재생할 수 있는 동영상 형식으로 인코딩해서 휴대폰에 넣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는데.. 햅틱 아몰레드는 스마트폰이 아닌 일반 휴대폰이면서 바로 DivX 플레이어를 기본적으로 내장하고 있어 상당히 편리합니다.

그럼.. 햅틱 아몰레드에서는 어떻게 동영상 플레이어를 구동시킬 수 있을까요?

먼저 휴대폰 아래 중앙에 자리잡고 있는 멀티미디어 큐브 버튼을 눌러 무비 플레이어를 선택하거나(아래 왼쪽 화면) 아몰레드 메뉴에서 무비 플레이어를 선택하면 됩니다.(오른쪽 화면)

햅틱 아몰레드의 무비 플레이어의 또 다른 장점이라면 아래와 같이 커버플로우 모드를 지원한다는 사실. 아몰레드폰을 가로 보기 모드로 들고 있으면.. 아래와 같이 커버플로우 모드가 나타나고.. 원하는 동영상을 손가락으로 책장 넘기듯이 네비게이션할 수가 있다.

이제 햅틱 아몰레드가 제공하는 무비 플레이어의 인터페이스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그림에서는 보는 것처럼 볼륨 조절하기..일시정지하기와 앞뒤로 이동하기 버튼이 있습니다. 물론 화면을 터치할 때만 나타나기 때문에 동영상을 볼 때는 전혀 방해가 되지 않습니다. 가운데 아래에 있는 바를 통해 자신이 원하는 장면으로 바로 넘어갈 수 있다는 점도 상당히 편리한 기능이죠.

지난 글에서도 잠시 설명드렸는데.. 햅틱 아몰레드는 3.5인치 대화면 AMOLED를 채택하고 있을 뿐 아니라 일반 헤드폰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는 3.5파이 오디오 단자를 지원하기 때문에.. 자신이 주로 이용하는 헤드폰을 이용해서 동영상의 생생한 사운드도 즐길 수가 있습니다.

햅틱 아몰레드 무비 플레이어의 가장 큰 장점은 역시 100% 자연색을 그대로 표현할 수 있는 AMOLED를 채택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일반 LCD를 채택하고 있는 다른 휴대폰의 동영상 플레이어 사진을 찍지는 못했지만.. 제가 경험한 바에 의하면 햅틱 아몰레드의 동영상 화면은 정말 뛰어납니다. 아래 사진은 정면에서 볼 때뿐 아니라 위-아래-오른쪽-왼쪽에서 볼 때는 촬영한 화면입니다.

아래는 햅틱 아몰레드의 무비 플레이어에 기본적으로 담겨 있는 애니메이션 업(UP) 예고편을 촬영한 동영상입니다. 무비 플레이어가 어떻게 동작하는지.. 무비 플레이어의 유저 인터페이스와 햅틱 아몰레드가 제공하는 화질을 간접적으로 경험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다음으로는 햅틱 아몰레드에 동영상을 넣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 동영상을 그냥 넣어도 되지만.. 햅틱아몰레드 전용으로 인코딩해서 넣으면 더 나은 화질을 즐길 수가 있습니다.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것 중에 다음에서 제공하는 팟인코더가 있습니다.

손담비와 애프터스쿨이 불러 화제가 되고 있는 아몰레드송 뮤직비디오를 팟인코더를 통해 변환해서 아몰레드에 직접 넣어보기로 했습니다. 아래 그림에서 보는 것처럼 원하는 동영상을 휴대기기용>애니콜>햅틱아몰레드 고화질로 인코딩하시면 됩니다.

인코딩이 끝난 파일을 아몰레드폰으로 전송한 다음 직접 실행해 봤습니다. 저는 이동식 메모리 기능을 이용해서 전송했습니다. 햅틱 아몰레드를 이동식 메모리로 인식하기 위해서는 삼성모바일닷컴에서 통합 USB 드라이버를 미리 설치해야 합니다. 물론 삼성전자에서 제공하는 PC 스튜디오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동영상을 변환해서 전송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다음 글을 통해 PC 스튜디오 전체 기능에 대해 상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는 아몰레드 뮤비 플레이어에서 아몰레드송을 직접 실행하고 찍은 동영상이고, 그 아래에 있는 동영상은 유튜브에 올라와 있는 아몰레드송 동영상입니다. 두 동영상을 비교해 보시면 아몰레드폰의 무비 플레이어를 통해 재생하는 동영상의 화질을 확인해 볼 수 있을 것입니다. 뮤직비디오다 보니 화질 뿐만 아니라 음질도 확인해 볼 수 있는데.. 제가 들은 본 바로는 음질도 상당히 괜찮네요.

햅틱아몰레드에 동영상을 넣어서 출퇴근 시간이나 이동 중에 '손 안의 영화관'으로 이용하시면 됩니다. 햅틱아몰레드의 내장 메모리는 256MB 밖에 안되고..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외장 메모리도 1GB라 동영상을 감상하기에는 용량이 충분하지 않은데,  별도로 8GB 외장메모리를 구매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어디 놀러갈 때 차 안에서 아들녀석이 심심하다고 불만이 많은데.. 햅틱 아몰레드에 좋아하는 동영상을 넣어두면 목적지까지 아주 편안하게(?) 갈 수 있다는 점도 좋네요.^^

햅틱 아몰레드의 무비 플레이어는 아몰레드가 내세우고 있는 '보는 휴대폰'의 진수를 보여 준다고 생각됩니다. DivX를 비롯한 다양한 포맷의 동영상을 지원하기 때문에 별도의 인코딩을 거칠 필요가 없고, 터치 스크린 방식을 통한 동영상 재생 기능을 편리하게 조작할 수 있다는 점에서.. 웬만한 PMP 부럽지 않은 것은 확실히 보입니다. 게다가 휴대폰 전용 이어셋이 아니라 3.5 파이 헤드셋을 지원하므로.. PMP 대신 햅틱 아몰레드를 '손 안의 영화관'으로 이용해도 충분할 것 같습니다.

이 글은 스프링노트에서 작성되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