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가 되면 주위에 계신 분들께 인사를 하는 일반적인데.. 요즘에는 해외에 있는 가족이나 친구들에게 인사를 전하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이전에는 주로 메일이나 전화를 이용해서 인사하는 것이 일반적이었는데, 최근에는 트위터 등 소셜미디어를 이용한 인사가 많이 늘었다고 합니다.

아직도 전화를 이용해서 소식을 전하는 경우가 많은데.. 해외에 친구/가족분이 있는 경우 전화 요금이 만만치 않아서 문제입니다. 오늘은 해외에 무료통화할 수 있는 서비스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보이스는 구글에서 제공하는 인터넷전화 서비스입니다. 현재 미국으로 거는 전화는 모두 무료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특히 전화뿐만 아니라 문자도 공짜로 보낼 수가 있기 때문에.. 미국에 연락해야 할 친구나 가족이 있는 분에게 안성맞춤입니다.

구글보이스는 전용 어플리케이션이 없고.. 웹에서 브릿지콜 방식으로 제공됩니다. 즉, 내 번호와 상대방 번호를 입력하면 양쪽으로 전화를 걸어 연결해 주는 방식이죠.

자신의 번호와 상대방 번호가 모두 미국 번호이면 공짜 통화가 가능하고, 미국 외 국가의 경우에는 별도의 요금이 부과됩니다. 한국 유선인 경우 3센트, 무선은 6센트입니다.

한국 번호로 전화를 하려면 최소 분당 3센트를 부담해야 한다는 이야기인데.. 어떻게 공짜전화가 가능할까요? 구글보이스는 최근 구글이 인수한 기즈모5(Gizmo5)와의 연동 기능을 제공합니다. 구글보이스는 자신이 자주 쓰는 집전화, 회사전화, 휴대폰 등을 등록할 수 있는데.. 여기에 기즈모5 번호도 등록할 수가 있는거죠.

아래는 구글보이스 웹페이지에서 미국으로 전화를 거는 장면입니다. 제가 받을 번호에 기즈모5를 지정하고.. 기즈모5 프로그램을 구동시켜 놓으면, 아래 그림처럼 기즈모5로 전화가 먼저 걸려오고... 제가 전화를 받으면 제가 걸고자 하는 목적지번호로 연결됩니다. 위에서 설명드린 것처럼 미국번호의 경우에는 공짜로 전화할 수 있습니다.

좀 복잡한가요? 구글보이스의 경우 아직 베타 서비스가 진행 중이고.. 초대를 받아야만 가입을 할 수 있는 상태입니다. 현재 미국에서만 서비스를 제공 중인데.. 약간만 수고하면 국내에서도 전화를 걸 수 있으니, 국내에서 구글보이스 이용하는 방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구글보이스에서 미국으로 문자를 보내는 방법은 훨씬 간단합니다. 아래 그림에서 보시는 것처럼 전화번호와 메시지만 입력하면 끝입니다. 미국인 경우에는 공짜 문자를 무한대로 보낼 수 있습니다.

아이폰을 비롯한 모바일에서도 구글보이스를 이용할 수가 있는데, http://www.google.com/voice/m 으로 접속하시면 됩니다. 아래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전화와 SMS서비스를 이용할 수가 있습니다. 물론 미국으로 거는 전화와 문자메시지는 공짜입니다.

구글보이스가 좀 귀찮으신 분은 스카이프를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스카이프는 세계 최대의 인터넷전화 서비스로.. 요즘 국내에서도 20만대나 판매된 아이폰 전용 어플리케이션이 나와 있습니다. 스카이프 친구 사이의 통화는 완전히 무료이기 때문에.. 상대방과 장시간 대화를 나누기에 안성맞춤입니다. 미리 친구를 등록해야 한다는 점이 약간 귀찮고.. 상대방도 스카이프 프로그램을 깔아야 공짜 통화가 가능하다는 점이 약간 불편하지만, 한번 이용하고 나면 계속 쓸 가능성이 크죠.

[관련글]
국내에서 구글보이스 이용하는 방법
구글보이스, 문자메시지를 메일로 받는다
구글, 기즈모5 인수.. 스카이프와 경쟁 본격화?

이 글은 스프링노트에서 작성되었습니다.

이 글에 대한 의견을 페이스북 댓글로 남겨주세요!!!

  1. Favicon of http://wnsgud313.tistory.com BlogIcon 꿈별
    2010.01.22 22:56

    구글보이스, 스카이프도

    국내에 있는 사람에게 전화 걸 수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