며칠 전에 웹을 돌아다니다 트위터와 관련된 서비스를 우연히 발견(?)했는데, 트윗 하나당 돈을 벌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블로그에도 페이 퍼 포스트(Pay Per Post) 라는 비즈니스 모델이 있는거 아시죠? 특정 주제에 글을 쓰면 돈을 버는 것인데.. 국내에서는 프레스블로그가 가장 대표적인 서비스죠. 오늘 소개할 서비스는 트위터에 트윗 하나 올릴 때마다 돈을 벌 수 있는 모델, 즉 페이 퍼 트윗(PPT : Pay Per Tweet)이라 할 수 있겠죠.

요즘 트위터가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오늘 소개할 서비스는 스폰서드트윗(Sponsored Tweets)인데.. 트위터 계정으로 바로 회원가입을 할 수 있는데, 몇 가지 조건이 있군요. 트위터에 가입한지 60일이 지나야하고.. 퐐로우어가 100명 이상, 마지막으로 트윗이 100개 이상 있어야 합니다.

회원가입할 때 광고와 관련해서 몇 가지 정보를 입력해야 하는데.. 아래와 보시는 것처럼 몇 가지를 정해야 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트윗당 자신이 받고 싶은 광고비를 정하는 것인데... 트윗당 1.3달러를 자동 추천해줬는데.. 저는 2달러를 신청했습니다. 이건 자신의 트윗 수와 퐐로어우 수에 따라 달라지는데.. 퐐로우어 숫자가 많으면 높은 광고비를 받을 수가 있습니다. 만명이 넘으면 트윗당 5달러 이상 받을 수 있을 것 같네요.

새로운 광고 프로모션이 생기면.. DM이나 메일을 통해 알려주는데.. 옵션을 통해 선택할 수가 있습니다. 새로운 프로모션이 생기면 자신의 페이지에 들어가서 트윗을 작성하면 되는데.. 아래와 같습니다. 즉, 아래 페이지에 들어와서 트윗을 작성한 다음 저장해 놓으면.. 광고주가 들어와서 트윗을 검토해서 승인을 하면.. 자동으로 포스팅되는 구조입니다. 포스팅된 트윗에는 광고주가 정한 링크뿐 아니라 광고링크임을 나타내는 여러 가지 문구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은 한글 입력이 안되기 때문에 영어로만 작성을 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광고주가 승인해서 포스팅이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광고비가 적립이 됩니다. 몇 번이나 클릭되었는지와 CPC 등 간략한 통계가 제공되네요.. 나중에 광고단가 등에 영향을 미칠 것 같습니다.

SponsoredTweets에서는 추천인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저의 추천을 받아서 가입하신 분이 광고 트윗을 올려 수익을 얻으면.. 해당 수익의 10%는 저에게 돌아옵니다. 제가 트위터에서 잠시 소개를 드렸는데.. 어떤 분이 가입을 하셔서 1달러 수익을 올리셨는지.. 저에게 0.1달러가 적립되었더군요.

아래는 추천 프로그램으로 추천했을 때 제가 받을 수 있는 기대 수익을 보여주는 것인데요.. VoIP전문가에서 트위터 에반젤리스트로 변신한 Jeff Pulver의 경우 트윗 한 건당 150달러를 벌 수 있다고 하는군요. 제가 추천해서 이 분이 스폰서트윗 서비스를 이용해서 수익을 내면 10%인 15달러가 제 수익으로 적립되는거죠. 트윗 한 건당 150달러라면 정말 대단하지 않나요? 참고로 이 분을 따르는 사람은 35만명이 넘고.. 3만 개의 트윗을 올린 상태입니다.

제가 따르는 한국 트위터리안분들의 기대 수익도 나오는데.. 트윗 한 건당 가장 많은 수익을 내시는 분은 8달러가 넘으시네요.

 

트위터로 용돈 벌어 보실 분은 아래 추천 링크를 통해 가입해 보시기 바랍니다. 위에서 설명드린 조건(가입 60일 이상, 퐐로우어 100명 이상, 트윗 100건 이상)은 만족해야 합니다.

http://bit.ly/7xf38g

 

트위터를 마케팅에 활용해 보시려는 광고주분들도 한번 고려해 보시기 바랍니다. 물론 광고만 집행한다고 효과가 높지 않다는 것은 아셔야 할 것 같구요.. 광고를 집행하는 것뿐만 아니라 활발한 활동을 하셔야 효과를 볼 수 있을 것 같네요.

SponsoredTweets referral badge

이 글은 스프링노트에서 작성되었습니다.

이 글에 대한 의견을 페이스북 댓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