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업무용 구글앱스에 구글서비스 대폭 추가

Web2.0/Google

by 버섯돌이 2010. 11. 20. 10:33

본문

728x90

요즘 국내에 모바일이나 소셜(Social) 서비스를 직접 제공하기 위해 창업하는 사람들이 크게 늘어나고 있습니다. 지난 번에 제 블로그를 통해 창업에 꼭 필요한 웹서비스에 대해서 소개한 적이 있는데.. 기업 내부 커뮤니케이션의 기본 플랫폼으로 구글앱스(Google Apps)를 소개했습니다.

구글앱스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데.. 구글에서 제공하는 이메일, 일정관리, 채팅, 문서관리, 인트라넷(웹사이트) 관리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이번에 구글의 주요 서비스 60여개가 추가되었습니다.

이번에 추가된 서비스는 구글리더, 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거, 온라인에서 사진을 관리할 수 있는 피카사웹앨범, 광고를 할 수 있는 구글 애드워즈, 그리고 구글의 인터넷전화 서비스인 구글보이스 등 60여개나 됩니다.

회사 주요 제품 사진을 피카사웹 앨범에 올리고, 블로거를 이용해서 회사 블로그를 구성할 수 있으며.. 피카사웹에 업로드한 사진으로 블로그에 글도 쓸 수 있습니다. 현재는 미국에서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지만 구글보이스를 이용해서 사내 전화까지 구성할 수 있게 된 셈이네요.

RSS리더인 구글리더도 제공되기 때문에.. 회사 사람들이 꼭 봐야하는 주요 뉴스나 블로그를 같이 구독할 수도 있구요.. 구글분석기를 이용해서 회사 홈페이지나 블로그의 방문자수 등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도 있을 듯 합니다.

구글이 직접 제공하는 기능도 60여개로 늘어났지만.. 구글은 외부개발자가 구글앱스용 어플리케이션을 판매할 수 있는 구글앱스 마켓플레이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래는 제가 개인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구글앱스인데.. 아직은 적용이 되지 않았네요. 기존 서비스에는 향후 점진적으로 적용된다고 하는데.. 신규로 구글앱스를 만드는 경우 바로 이용할 수 있다고 하는군요.

구글앱스에 추가된 새로운 기능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아래 동영상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구글은 이번에 새로운 기능을 구글앱스에 추가하면서, 구글앱스 버전도 새롭게 정리했습니다. 창업을 하시는 분이나 50명 이하 중소기업의 경우 구글앱스 무료 버전도 충분합니다. 각 버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구글앱스 : 무료 서비스로 50명까지 사용 가능
  • 기업용 구글앱스(Google Apps for Business) : 이용자당 연 50달러를 내면 이용할 수 있는데, 이메일 용량 25GB를 제공하며, 구글비디오와 구글그룹스 추가 제공. 이 외에도 기업에서 필요한 다양한 서비스를 추가적으로 제공
  • 정부기관용 구글앱스(Google Apps for Government)
  • 교육기관용 구글앱스(Google Apps for Education)

창업을 하고 나서 제일 먼저 하는 일이 도메인을 확보하고 이메일을 만드는 일인데.. 앞으로는 구글앱스를 이용해서 더 많은 기능을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물론 공짜로 말이죠.

[관련글]
창업에 꼭 필요한 웹서비스 살펴보기
구글 기업용 서비스에 인터넷전화 들어가나?
로스엔젤레스도 구글앱스와 함께 클라우드로 간다
Going Google, 마이크로소프트에 전면전 선포하나?

이 글은 스프링노트에서 작성되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