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상품 전용 핀 선보인 핀터레스트… 모바일앱 공유도 지원

Web2.0

by 버섯돌이 2013. 5. 20. 17:53

본문

728x90

요즘 핫한 서비스가 여럿 있지만.. 그 중 하나로 핀터레스트(Pinterest)를 빼놓을 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소셜 큐레이션의 대표주자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는 서비스로, 특히 이미지를 보여주는 UI는 큐레이션 서비스의 표준으로 굳어가는 분위기입니다. 

핀터레스트는 최근 기업용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는데.. 지난 번에 사이트 운영자를 위한 분석 서비스를 내놓은 바 있는데, 이번에는 좀 더 풍부한 내용을 담은 새로운 핀(Rich Pin)과 선보이고.. 웹뿐만 아니라 모바일앱에서도 핀터레스트에 쉽게 공유할 수 있는 SDK를 내놓았습니다. 

일단 풍부한 내용을 담을 수 있는 핀(Rich Pin)에 대해서 살펴볼까요? 핀터레스트에 핀을 게시하면 이미지와 해당 컨텐츠 제목과 링크에 나의 평가를 올리는 것이 기본이었는데.. 이번에 상품정보, 요리 정보, 영화 정보 등 이용자가 원문 사이트로 이동하지 않아도 핀터레스트 내에서 유용한 정보를 담을 수 있도록 새로운 핀 형식을 선보였습니다. 아래는 요리정보를 담은 핀인데.. 감이 오시죠? 일반적인 요리 사진과 달리 아래에 요리 방법에 대한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상품 핀은 상품 가격 등에 대한 정보를.. 영화 핀은 영화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새로운 핀과 더불어 소매업체 빅 브랜드들도 핀터레스트에 많이 참여하고 있는데… 더 많은 기업들이 핀터레스트에 참여해서 더 많은 정보를 제공할 수 있기를 기대하는 것 같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핀터레스트 공식 블로그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recipe pin

핀터레스트가 새롭게 선보인 핀은 트위터가 지난 번에 선보인 트위터 카드와 유사하고 할 수 있습니다.  텍스트 140자로만 표현할 수 있는 트위터가 트위터 카드를 통해 사진, 동영상, 뉴스 요약, 상품, 모바일앱 정보까지 노출하고.. 트윗 내에서 이용자의 액션을 이끌어내듯이, 이번에 선보인 핀터레스트의 리치핀도 동일한 역할을 할 것입니다. 조만간 리치핀의 종류가 더 많아지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그렇다면 우리 회사(브랜드)는 리치핀을 이용할 수 없을까요? 오늘 공개된 몇몇 회사는 핀터레스트와 사전 작업을 한 것 같은데.. 이와 더불어 핀터레스트는 API도 함께 공개했습니다. 혹시 핀터레스트를 적극적으로 이용하고자 하는 회사(브랜드)는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리치핀과 더불어 핀터레스트는 모바일앱용 SDK도 공개했습니다. 웹페이지에서 핀터레스트에 쉽게 공유할 수 있도록 <Pin it>버튼을 제공해 왔는데.. 이제는 모바일앱에서도 쉽게 공유할 수 있도록 제공합니다. 우리 회사(브랜드) 모바일앱에서 이용자가 발견한 유용한 컨텐츠를 핀터레스트에 보다 쉽게 공유하도록 도와줍니다. 

국내에서는 아직 핀터레스트를 본격적으로 활용하는 곳이 많지 않을 것 같은데.. 해외 시장을 노리는 분들은 이번에 선보인 기능을 잘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