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은 더 이상 전화를 걸거나 문자를 주고받는 기기가 아니라, 앱을 통해서 우리 생활의 모든 것을 해결하는 만능 기기로 탈바꿈했습니다. 스마트폰에서 내가 원하는 앱을 이용하는 것뿐만 아니라 이제는 다양한 컨텐츠를 소비하는 기기로도 자리를 잡아가는 모양새입니다. 오늘은 갤럭시S5에서 제공하는 프리미엄 서비스인 '삼성 갤럭시 기프트'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삼성 갤럭시 기프트는 갤럭시 S5를 구매한 고객에게 제공하는 프리미엄 서비스로 삼성앱스의 카테고리>갤럭시기프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국가별로 제공되는 서비스에 조금씩 차이가 나는데, 삼성앱스에 접속해 보면 한국에서 이용 가능한 서비스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선 삼성전자에서 직접 제공하는 서비스를 살펴보면 삼성 비디오에서 비디오 1편 무료 다운로드, 삼성뮤직 30일 음악 스트리밍 이용권, 삼성러닝 강의 1개+EBS 어학 FM 다운로드 쿠폰, 그리고 삼성전자의 스마트지갑인 삼성월렛에서 G마켓 3천원 슈퍼 쿠폰을 제공합니다.
일단 삼성 비디오에 가서 '쓰리데이즈 투 킬'이라는 영화를 다운로드 받았습니다. 삼성 비디오에는 이전에 개봉한 영화뿐만 아니라 현재 극장에서 개봉 중인 영화를 동시에 상영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가족들이 극장에 가서 보려면 최소한 25,000원 이상이 드는데 공짜로 영화 한 편을 불 수 있습니다. 삼성링크를 이용하면 스마트폰에 있는 동영상을 PC에서도 볼 수 있는데, 삼성 비디오에서 다운로드받은 동영상은 저작권을 보호하기 위해서인지 삼성링크로 공유가 되질 않네요.
일상 생활에서 가장 많이 이용하는 것 중에 유용한 것은 삼성 뮤직 1개월 무료 이용권일 것 같습니다. 요즘 아이유가 발표한 리메이크 앨범인 '꽃갈피'가 저와 같은 중년층의 향수를 자극하고 있는데, 삼성 뮤직을 통해 즐길 수 있습니다. 삼성 뮤직에는 유료 이용권이 없어도 누구나 들을 수 있는 이벤트도 자주 있으니, 삼성 뮤직에 자주 접속해 보시기 바랍니다.
삼성 러닝에서 1개의 강의를 다운로드받을 수 있는데, EBS에서 제공하는 '귀가 트이는 영어'를 다운로드받아서 영어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삼성 갤럭시 기프트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앱 중에 제가 판단할 때 유용한 것을 살펴봤습니다.
제 눈에 가장 먼저 들어온 앱은 '에버노트'입니다. 에버노트는 노트 앱의 최강자로 최근에 이용자 수가 1억명을 돌파할 정도로 인기가 많은 앱입니다. 평소에 기록해야 할 일이 있으면 에버노트를 띄워서 간단하게 메모하면 편리한데, 음성으로 녹음하거나 영수증/명함 등을 사진으로 찍어서 편리하게 저장할 수 있습니다. 에버노트는 스마트폰뿐만 아니라 웹과 PC앱도 제공하는데, 모든 곳을 동기화해서 언제 어디서나 내가 저장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S5 이용자에게는 에버노트의 프리미엄 서비스를 3개월 동안 무료로 제공합니다. 프리미엄 서비스는 아래와 같은 기능을 추가로 제공하는데, 네트워크에 연결되지 않은 상태에서도 저장된 내용을 확인하거나 PDF나 첨부문서 내용까지 검색할 수 있는 기능은 아주 유용합니다. 요즘은 에버노트를 공동작업 툴로 이용하는 분도 늘어나고 있는데, 파워포인트의 프리젠테이션처럼 에버노트 자체를 프리젠테이션 모드로 이용할 수 있는 장점도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영수증을 사진으로 찍어서 에버노트에 보관하거나 해외 IT 블로그를 읽다가 나중에 다시 읽어볼만한 글을 에버노트에 저장해서 나중에 블로그에 글을 쓸 때 자주 이용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도 에버노트를 잘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갤럭시 기프트에는 뉴욕타임즈와 월스트리트저널, 그리고 블룸버그 비즈니스위크 등 해외 유료 컨텐츠를 무료로 볼 수 있도록 제공합니다. 해외 언론사의 경우 기사를 유료로 제공하는 경우가 많은데, 갤럭시 S5에서 앱을 다운로드받을 경우 특정 기간 동안 무료로 컨텐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위크의 경우 일주일에 한 번 발행되는데, 여기서는 동영상뿐만 아니라 기사를 음성으로 제공하는군요. 영어 공부하는데도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또 한가지. 최근 국내에서도 링크드인 이용자가 조금씩 늘어나고 있는데, 갤럭시 기프트에서는 링크드인 3개월 프리미엄 이용권을 무료로 이용할 수가 있습니다. 링크드인은 프로페셔널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라고 하는데, 자신의 경력을 관리하는 소셜네트워크 서비스입니다. 지금까지 자신이 일한 경력을 기록해두고 다른 사람들과 교류하는 서비스인데, 페이스북이 개인적인 것을 공유하는 반면 링크드인의 경우 자신이 한 일(경력)을 중심으로 교류하는 장입니다.
미국을 중심으로 해외에서는 자신의 경력을 관리하고 새로운 일을 찾는 용도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고, 최근에 국내에서도 이용자들이 늘고 있습니다. 페이스북에 가면 그 사람이 어떤 전문성을 가지고 어떤 일을 하는지 파악하기 힘든데.. 링크드인은 원래 그 목적으로 만들어진 것이죠. 저도 지난 여름에 링크드인을 통해 헤드헌팅을 당한 경험이 있어서 열심히 관리하게 되더라구요. 요즘과 같이 글로벌한 시대에는 한국 기업뿐만 아니라 해외 기업들도 한국의 우수한 인재를 채용하는 경우가 늘고 있으니 링크드인에도 관심을 가져 보시기 바랍니다.
링크드인 프리미엄 서비스는 친구가 되지 않아도 내가 원하는 사람에게 쪽지(메일)을 보낼 수 있고, 내 프로필을 조회한 사람이 누구인지 볼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 회원이 아닌 경우엔 친구를 맺은 사람에게만 쪽지를 보낼 수 있고, 내 프로필을 조회한 사람을 몇 명만 볼 수 있다는 점에서 유료 서비스가 유용합니다.
링크드인 프리미엄 서비스를 적용하는 절차는 조금 복잡합니다. 모바일에서 여기에 접속한 후 링크드인 항목에 있는 링크를 누르면 활성화됩니다. 좀 복잡하죠?
링크드인 프리미엄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신용카드 정보를 입력해야 한다는 점이 좀 걸리네요. 즉, 무료 3개월 혜택이 끝나면 그 다음 달부터는 입력한 신용카드에 유료 과금이 진행되는 프로세스입니다. 링크드인에서 메일 등을 통해 미리 공지해 줄 것으로 예상되는데, 혹시 모르니 캘린더에 만료 날짜를 등록해두고 알림을 받는게 좋을 듯 합니다.
이 외에도 갤럭시 기프트에는 다양한 피트니스앱과 박스(Box)와 비트카사(Bitcasa)와 같은 클라우드 서비스를 정해진 기간 동안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요즘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가는 시점이라 글로벌하게 유명한 피트니스앱을 이용해서 건강 관리하는 분들도 많은데, 갤럭시 S5에서는 일정 기간 공짜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은 피트니스앱의 경우 대부분 한국어를 지원하지 않는다는 점과 신용카드 정보를 입력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일정 기간 동안 무료로 제공하는데, 정한 기간이 지나면 입력한 신용카드에 실질적인 과금이 된다는 점에서 앱 다운로드 후에 프리미엄 서비스를 이용하기가 망설여진다는 점이 단점입니다. 게디가 한국어를 지원하지 않아서 불편한 점도 있고 말이죠.
삼성전자가 직접 제공하는 삼성 비디오, 삼성 뮤직, 삼성 러닝의 무료 혜택은 5월 말에 종료될 예정이니, 아직 갤럭시 기프트를 이용해 보지 않은 분은 서두르시기 바랍니다.
[리뷰] 갤럭시 S5 + 기어 Fit, 평소에 건강 챙기자!! (0) | 2014.06.15 |
---|---|
[리뷰] 삼성 아티브 원7 2014 에디션으로 나만의 홈클라우드 만들기 (0) | 2014.05.30 |
[리뷰] 내 손안의 디카, 갤럭시S5 카메라 살펴보기 (0) | 2014.05.27 |
[리뷰] 블루투스 뮤직 플레이 2.0으로 부팅 없이 음악 들을 수 있는 삼성 아티브 원7 (1) | 2014.05.23 |
[리뷰] 갤럭시 S5에서 만나는 새로운 기능 살펴보기 (0) | 2014.05.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