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온라인 코딩 스쿨 ‘코드잇’, 40억 원 투자 유치.. “AI적용 플랫폼 진화 계획”

스타트업

by 버섯돌이 2020. 4. 2. 10:59

본문

728x90

[추천] 투자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피칭전략

온라인 코딩 스쿨 코드잇(codeit;)이 시리즈A 펀딩으로 에이벤처스펄어비스캐피탈퓨처플레이신한캐피탈KDB캐피탈 등에서 40억원을 투자받았다고 2일 밝혔다. 

코드잇은 지난 2017년 설립된 스타트업으로, 성인 대상 온라인 프로그래밍 교육 서비스를 제공한다. 모든 강의 콘텐츠와 학습 플랫폼을 자체적으로 제작 및 구축해 강의 콘텐츠와 학습 환경 사이의 시너지를 극대화한 것이 코드잇 강의의 특징이다.

또한 코드잇의 강의 콘텐츠 제작과 개선은 모두 학습 데이터를 바탕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수강생들의 니즈가 정밀하게 반영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강의에서 다루는 기술에 따라 그에 맞는 실습 플랫폼을 갖추고 있어, 수강생은 보다 몰입도 있는 학습이 가능하다. 최근에는 전체 코딩 강의를 무제한으로 수강할 수 있는 ‘코드잇 무제한 멤버십’을 론칭하여 수강생이 여러 강의에서 자신에게 필요한 부분만 선택 수강할 수 있도록 한 점도 특징이다.

현재까지 코드잇의 누적 수강생은 4만여 명에 달하며, 코드잇 수강생의 평균 수업 완료율은 약 50% 대에 이른다. 서비스 출시 이후 매년 3배씩 가파르게 성장해 왔으며 주요 대기업에서도 사내 프로그래밍 교육을 위해 코드잇을 활용하고 있다.

강영훈·이윤수 대표는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기술 고도화로 학습 플랫폼에 AI 기술을 적용하여 플랫폼 진화를 꾀할 예정”이라고 밝히며, “기술과 콘텐츠에 대한 더 많은 투자를 통해 수강생의 학습 효율을 더욱 향상시킬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경쟁사로는 최근에 투자를 받은 코딩스테이츠 위즈스쿨 등이 있다.

[에듀테크(Edu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