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공유 영상을 모바일로 간편하게 만들고 공유할 수 있는 브이로거(Vlogr)를 운영하는 브이로거가 카카오벤처스와 스파크랩스로부터 투자를 유치했다. 투자금액은 비공개다.
브이로거(Vlogr)는 10~20분 길이의 ‘일상 공유 영상’을 가장 쉽고 트렌디하게 만들어주는 영상 편집 앱으로 현재 앱스토어에 출시되어 있다. 일상을 생생하게 스토리텔링하는 형식의 ‘비디오 블로그’ 는 2018년부터 유튜브에서 가장 인기 있는 영상 카테고리가 되었으며 여전히 높은 인기를 구사하고 있다.
브이로거 이태준 대표는 “틱톡(TikTok)과 스냅챗(Snapchcat) 등 숏폼 비디오가 흥행하고 있으나 ‘비디오 블로그’라는 롱폼 비디오는 특별한 연출 없이도 리얼한 스토리를 자연스럽게 담을 수 있다”는 매력을 강조하며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개성 있는 자기 표현을 위해 비디오 블로그 제작에 참여하는 추세라고 밝혔다.
또한, “모바일로 간편한 일상 영상을 제작/공유하고 싶어하는 젊은 층에 ‘강력한 편의성’으로 무장된 서비스로 어필하면서 별도의 마케팅 없이 올해 들어 매주 평균 8%씩 성장하며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고 있고 전체 유저 중 약 30%가 해외에서 유입되고 있다”고 밝혔다.
카카오벤처스의 김지웅 수석팀장은 “비디오 블로그는 숏폼 비디오에 비해 제작이 어렵다는 문제가 있지만 브이로거(Vlogr)의 미니멀하고 직관적인 UI/UX를 통해 모바일 환경에서 유저가 쉽고 간편하게 퀄리티 높은 일상 공유 영상을 만들 수 있도록 하는 솔루션이 될 것” 이라고 밝히며 성장 가능성을 높게 평가했다.
브이로거는 앞으로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자막 효과, 필터 효과, 전환 효과, 효과음, 배경 음악 등 디자인 어셋을 공격적으로 확장하여 모바일 앱 만으로 인기 영상 콘텐츠를 만들어내는 시대를 만들고, 나아가 제작하는 영상의 스타일이 비슷한 아시아 국가들을 위주로 유저 베이스를 성장시켜 나가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코드스테이츠, “수강료 무료에 생활비 지원받으며 개발자로 커리어 전환 지원” (0) | 2020.04.13 |
---|---|
보험 분석 ‘시그널플래너’, 세마트랜스링크에서 20억원 투자유치 (0) | 2020.04.13 |
엔터 콘텐츠 ‘마코빌’, 15억원 투자유치.. “글로벌 시장에 도전” (0) | 2020.04.13 |
스파크랩-신한캐피탈, 초기 스타트업 발굴 위한 100억원 펀드 결성.. “구주 매입도 가능” (0) | 2020.04.13 |
최대 상금 3억원 ‘도전 K-스타트업 2020’ 혁신창업리그 참가자 모집(~6/15) (0) | 2020.04.13 |